비피비엘과 테이블 앤 피규어

비피비엘과 테이블 앤 피규어

비피비엘과 테이블 앤 피규어

갓 출범한 따끈따끈한 소규모 디자인 브랜드 두 곳을 소개한다.


1 비피비엘 ‘Batter places, Batter lives’의 약자로 말 그대로 더 나은 공간과 더 나은 삶을 위한 리빙 아이템을 만드는 브랜드다. 그래픽디자인을 전공한 아내와 건축가인 남편이 합심해서 시작했으며, 첫 번째 프로젝트로 직접 그린 일러스트를 담은 패브릭 포스터를 출시했다. 가볍고 유연한 패브릭이라 실핀이나 마스킹 테이프로 고정할 수 있으며 종이처럼 찢어질 염려가 없다. 

문의 www.bpbl.co.kr

 

2 테이블 앤 피규어 샌프란시스코에 사는 한인 디자이너가 서울이라는 도시에 매료돼 서울에서 리넨 제품을 제작하면서 출발한 리빙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연친화적이면서 품격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선호하는 샌프란시스코 지역의 특성을 표현하기 위해 100% 리넨으로 식탁보, 테이블 매트, 러너 등을 만들었다. 

문의 www.tablesandfigures.com

CREDIT

에디터

TAGS
셀프 수리를 위한 공구

셀프 수리를 위한 공구

셀프 수리를 위한 공구

간단한 작업이라 전문가를 부를 수 없을 때 생각나는 장비들. 전동 드라이버와 드릴, 각종 수공구가 있으면 집 안에서 해결해야 하는 웬만한 수리는 직접 해낼 수 있다.


Screwdriver & Drill

1 고속, 저속 기어가 있어 속도 조절이 가능한 12V 드릴 드라이버 G112D는 ES 전동공구 제품. 16만5천원대. 2 한 시간의 급속 충전으로도 장시간 작동하는 해머 드릴 SMT-H1200는 LED 조명이 장착되어 편리하다. 스위스 밀리터리 제품. 20만원대. 3 무게가 1.6kg으로 여성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는 18V 해머 드릴 HP333DWE. 톱이나 일반 드릴, 청소기 등 같은 브랜드 제품과 배터리가 호환되어 활용도가 높다. 마끼다 제품. 10만원대. 4 2단 기어로 파워를 조절할 수 있는 무선 해머 드릴 BDCT108은 블랙앤데커 제품. 8만원대. 5 척 Chuck을 바꾸면 해머 드릴로도 사용할 수 있는 충전 임팩트 드릴/드라이버 GSR18V-EC FC2는 EC 브러시리스가 모터에 탑재되어 오래도록 강력한 파워를 유지한다. 보쉬 제품. 45만원대. 6 목재 40mm, 금속 13mm까지 뚫을 수 있는 충전 드릴 드라이버 DCD791는 3단계 LED 조명이 적용돼 휴대용 랜턴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디월트 제품. 35만원대. 7 스탠드 안에 비트를 수납할 수 있어 부품 보관이 용이하고 USB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한 스크루 드라이버 EG-3는 ES 전동공구 제품. 4만5천원대. 8 총알을 장전하듯 비트를 넣어 사용하는 드릴 드라이버 웍스SD WorxSD 4V는 웍스 제품. 6만원대. 9 비트를 따로 끼울 필요 없이 내장된 룰렛을 돌려가며 사용하는GSR 비트 드라이브는 마이크로 5핀 USB 포트로 충전 가능해 휴대폰 충전기와 호환된다. 무게가 0.5kg으로 굉장히 가벼워 누구나 손쉽게 사용 할 수 있다. 보쉬 제품. 8만원대. 10 해머 드릴과 드릴 두 가지 모드로 바꿔 사용할 수 있는 유선 임팩트 트릴 DMV-13K는 650W급 모터가 적용되어 힘이 좋으며 사이드 핸들이 함께 구성되어 보다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다. 8만원대.

 

 


Hand Tool

1 DIY 가구 조립 시 유용한 접이식 렌치 세트는 이하 Wiha 제품으로 세븐툴에서 판매. 1만5천원. 2 한쪽 면에 자석이 달려 있어 편리한 수평계는 혼자서 액자나 선반을 걸 때 유용하다. 스탠리 제품. 6천8백원. 3 전자 기기를 수리할 때 전기가 들어오는지 확인하는 검전 드라이버는 일반 드라이버 기능도 있어 전선 단자를 풀고 조일 수 있다. 디바이스마트에서 판매. 2천원. 4 그립감이 뛰어난 화이바 빠루 망치는 못을 박거나 뺄 때 사용한다. 스탠리 제품 1만5천원. 5 칼로 벽지를 재단하고 반대쪽의 헤라로 벽지나 시트지를 들뜸 없이 붙일 수 있는 주걱칼은 가구를 리폼하거나 스티커를 깨끗하게 붙일 때도 좋다. 삼광도배공구에서 판매. 4천원. 6 병따개, 톱, 육각 렌치 등 11가지 공구를 대신할 수 있는 스테인리스 멀티 카드 툴은 사이즈가 작아 휴대성이 뛰어나다. 스위스 밀리터리 제품. 5천원. 7 벨트나 시계, 가방 끈등의 사이즈를 늘리거나 줄일 때, DIY로 가죽 제품의 리폼 시 다양한 크기의 구멍을 뚫을 수 있는 로터리 가죽 펀칭기는 문고리닷컴에서 판매. 2만8천원. 8 창틀이나 주방 상판 등에 붙은 실리콘을 제거하고 재시공 후 깔끔하게 마감하도록 도와주는 실리콘 스크래퍼는 문고리닷컴에서 판매. 1만6천원. 9 ㄷ자, U자, T자, 일자의 4가지 모양 핀을 호환해서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타카는 간단히 액자를 만들거나 가구를 조립할 때 활용 가능하다. 아펙슨 제품으로 툴스토어에서 판매. 1만5천원. 10 저온과 고온 두 가지 모드로 설정할 수 있어 열에 약한 소재까지 섬세하게 작업할 수 있는 글루건은 드레멜 제품. 2만원대. 11 손쉽게 전선의 피복을 벗길 수 있는 전선 스트리퍼는 디바이스마트에서 판매. 1만2천원. 12 끝이 뾰족한 니들 롱 노우즈는 액세서리를 연결하는 스냅 링이 떨어졌을 때 간단히 수리하기 좋다. 문고리닷컴에서 판매. 4천원.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

TAGS
주방 아이템_모던 & 심플

주방 아이템_모던 & 심플

주방 아이템_모던 & 심플

소품을 바꾸거나 새로운 식기를 들이는 것만으로도 주방 스타일에 변화를 줄 수 있다. 내추럴, 로맨틱, 빈티지, 심플&모던 등 스타일별 주방 아이템을 모았다. 깔끔한 디자인의 모던&심플 아이템은 주방을 시크하게 만들어준다.

필립 스탁이 디자인한 알레시의 쥬시 살리프로 과즙을 짜는 데 용이하다. 알레시샵에서 판매. 17만원.

 

 

전면 크롬 알루미늄 케이스의 세련된 디자인과 추출 도중에도 물을 보충할 수 있는 일리의 커피 머신 프란시스. 프란시스 X9는 전국 백화점에서 판매. 37만9천원.

 

 


열에 강한 실리콘 소재로 쉽게 미끄러지지 않고 세척이 용이한 수저받침과 젓가락은 모두 실리만 제품으로 실리만닷컴에서 판매. 수저받침 세트 5천5백원, 젓가락 7천원.

 

 

70℃부터 100℃까지 5℃씩 총7단계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고, 보온 기능까지 탑재한 켄우드 전기 주전자 SJM610은 전국 백화점에서 판매. 22만9천원.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이딸라 떼에마 시리즈 접시는 전국 백화점에서 판매. 21cm 2만9천원, 26cm 3만5천원.

 


무광택 코팅으로 방수 기능을 더한 테이블 매트는 마틴싯봉리빙 온라인몰에서 판매. 8천9백원.

 



풀 HD 터치 스크린으로 메모는 물론 식재료 쇼핑까지 가능한 신개념 냉장고. 어플을 작동시켜 음성 레시피와 음악도 재생할 수 있는 삼성 패밀리 허브 냉장고는 전국 백화점에서 판매. 6백49만원.

 

 

해동, 우리기, 끓이기의 세 가지 조리법에 적합한 온도를 자동 설정하는 기능이 있는 휘슬러 마에스트 시리즈 옥타 3구는 전국 백화점에서 판매. 3백50만원.

 

 

통 5중 스테인리스 구조로 열전도율이 높은 허우드 냄비는 조이클래드에서 판매. 지름 24cm 양수 냄비 20만9천원, 지름 24cm 전골 냄비 18만3천원.

 


부드러운 곡선의 샐러드 볼은 이노메싸에서 판매. 4만1천원. 매트한 질감의 샐러드 서버는 에잇컬러스에서 판매. 2만8천원.

 



스테인리스 소재의 스텔톤 병따개는 이노메싸에서 판매. 6만7천원.

 

 


블랙 라인의 헤이 와인잔, 플라스틱 핸들이 돋보이는 스텔톤 에스프레소컵은 모두 이노메싸에서 판매. 와인잔 7만1천원, 에스프레소컵 6만8천원.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안종환, 차가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