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버스에 그린 작품처럼 정교한 일러스트레이션이 돋보이는 리빙 아이템.
캔버스에 그린 작품처럼 정교한 일러스트레이션이 돋보이는 리빙 아이템.
에디터
스페인을 대표하는 스타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이 국내 첫 개인전을 갖는다. <하이메 아욘: 숨겨진 일곱 가지 사연 Jaime Hayon: Serious Fun>전은 140여 점의 작품이 담고 있는 스토리를 통해 관객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할 것이다.
세상을 보다 흥미롭고 재미있는 시각으로 바라보는 하이메 아욘 특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이번 전시는 평범한 사물에 숨어 있는 판타지를 발견하고 오브제가 주인공이 되어 저마다의 사연을 들려주는 7개의 공간으로 구성된다. 엉뚱하고 기발한 그의 세계를 대변하는 오브제 ‘그린 치킨 Green Chicken’, 열대 과일을 모티프로 한 크리스털 작품 ‘크리스털 캔디 세트’ 그리고 아프리카 가족의 사연을 담은 ‘아프리칸도 Afrikando’와 ‘몬 설큐 Mon Cirque’ 등 유쾌한 작품이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우리가 잊고 있었던 판타지를 자극하고 일상의 감성을 건드릴 하이메 아욘의 첫 개인전은 4월 27일부터 11월 17일까지 대림미술관에서 열린다.
tel 02-720-0667
에디터
조명과 반려동물, 가드닝과 어린이, 컬러와 음악 관련 아이템으로 채운 6명의 집 안을 들여다봤다. 취향과 관심사에 따라 천차만별인 아이템이 집 안의 풍경을 확실하게 사로잡는다.
빛으로 물든 집
형광등 대신 집 안 곳곳에 조명을 두어 은은한 간접조명 효과와 온화한 분위기를 누리고 싶은 이들을 위한 조명 추천서. 플로어 조명과 펜던트 조명 그리고 가구에 매치한 작은 테이블 조명이 집 안을 빛으로 물들인다.
1 전통적인 당구대 조명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메이페어 테이블 조명은 비비아 제품으로 두오모라이팅에서 판매. 2 자연을 모티프로 한 디자인을 반영한 도자 머그는 헤이 제품으로 이노메싸에서 판매. 3 각기 다른 3가지 폭의 빛을 선택할 수 있고 방향을 돌려서 사용할 수 있는 빔 램프는 무토 제품으로 짐블랑에서 판매. 4 정물화 같은 느낌이 포인트인 플로레스 사이드 테이블은 까레에서 판매. 5 미세한 구멍이 뚫린 조명 갓이 특징인 빕 530 테이블 조명은 이노메싸에서 판매. 6 르 코르뷔지에가 인도의 찬디가르 의회를 위해 디자인한 팔리아멘트 플로어 조명은 네모 제품으로 짐블랑에서 판매. 7 군더더기 없이 선만 강조한 엘 세리 캐비닛은 파스토에 제품으로 스페이스로직에서 판매. 8 둥글둥글하며 우아한 곡선의 파차 소파는 구비 제품으로 챕터원에서 판매.
반려견이 산다
반려동물과 함께 살기 위해서는 조력자가 필요하다. 함께 앉을 수 있는 소파부터 집 안의 위생과 가족의 건강을 책임질 제품도 준비해야 한다. 여기에 스타일리시한 인테리어도 놓치고 싶지 않은 이들을 위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1 바우하우스 스타일을 느낄 수 있는 K22L 사이드 테이블은 텍타 제품으로 에이치픽스에서 판매. 2 지름 21cm의 원형 벽시계 AJ 월 클락 뱅커스 블랙은 로젠달 제품으로 이노메싸에서 판매. 3 천연 라텍스 소재로 만든 장난감 아디닭스는 터그 놀이를 하기에 제격이다. 비엔비엔에서 판매. 4 강력한 살균 효과가 있지만 물로 환원되는 무해한 소재로 만든 바이오클리너플러스 살균수. 5 자작나무와 친환경 페인트를 사용한 뮤트 베드 빅 그린은 비아인키노에서 판매(쿠션 포함). 6 리놀륨 상판과 묵직한 도자 그릇으로 구성된 다이닝 세트는 스몰스터프 제품으로 비엔비엔에서 판매. 7 손세탁이 가능한 카펫 모노 브로드 다크 머드는 파펠리나 제품으로 루밍에서 판매. 8 블루에어 공기청정기 490i는 고정밀 레이저 센서와 최신 필터로 유해 물질을 즉각 감지하고 제거한다.
GARDEN INMYPLACE
자그마한 마당이나 베란다 공간을 활용해 소소한 가드닝을 하는 것은 척박한 도시 생활자들에게 큰 기쁨이 된다. 아름다운 식물을 가꾸고, 직접 키운 채소를 식탁에 올리는 것만으로도 일상에 즐거움을 선사한다. 가드너를 위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1 로낭&에르완 부훌렉 형제가 디자인한 헤이의 팔리사드 암체어와 벤치는 아름다운 정원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때 좋다. 헤이 제품으로 이노메싸에서 판매. 2 다리와 트레이를 분리할 수 있으며 오프셋 배수 시스템을 갖춘 트레이는 페르몹. 3 트레이 양쪽의 배수공과 마개 다리를 분리할 수 있는 트레이는 페르몹. 4 가드닝 물뿌리개로 활용할 수 있는 퍼스트 스텝의 코퍼 피처는 루밍에서 판매. 5 월넛과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든 호리호리 클래식은 흙을 손질할 때뿐 아니라 다양한 방식으로 응용할 수 있다. 베어본즈 제품으로 카라반캠프에서 판매. 6 스테인리스 스틸을 적용해 만든 모종삽과 원예 포크는 핀란드 피스카스사의 제품. 7 양손잡이 그립으로 잎이 많은 채소를 수월하게 수확할 수 있는 가든 시저 세트는 베어본즈 제품으로 카라반캠프에서 판매. 8 로낭&에르완 부훌렉 형제가 디자인한 콘 테이블은 헤이 제품으로 이노메싸에서 판매. 9 곤충을 모티프로 한 조립식 오브제는 스튜디오 루프 제품으로 마이알레에서 판매.
KID’SROOM
아이가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놀이방은 상상력을 높이고 자신만의 창의적인 세계를 구축할 수 있는 곳이다. 색감이 알록달록하고, 자연 친화적인 소재의 놀이 도구를 활용해 아이의 사고를 높일 수 있도록 꾸며보자.
1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 리빙 코럴을 적용한 트립트랩 서린 핑크. 신생아 때부터 어른이 돼서까지 평생 사용할 수 있으며 스토케에서 판매. 2 온라인 게임 ‘오버워치’ 캐릭터로 만든 디바&라인하르트 세트는 레고. 3 1920년대 경주용 자동차와 비행기, 1960년대 뉴욕의 클래식 자동차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아트 토이는 플레이포에버. 4 100% 재생 플라스틱 조각으로 만든 어린이 의자와 테이블로 친환경 SGS 인증을 획득했다. 에코버디 제품으로 루밍에서 판매. 5 쌓아서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스택킹 베드는 셀렉티드 웍스. 6 한국의 십장생을 캐릭터화한 사슴, 소나무 인형은 뚜까따 제품으로 TWL에서 판매.
컬러가 살아 숨 쉬는 싱글 하우스
혼자 사는 싱글 하우스야말로 맘껏 나만의 컬러 팔레트를 펼칠 수 있다. 과감한 색감을 지닌 아이템을 고르되 함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컬러의 조화를 신경 쓸 것. 여기에 위트 있는 리빙 아이템을 더하면 개성 넘치는 싱글 하우스를 완성할 수 있다.
1 청량한 블루 컬러가 특징인 보닛 다이닝 체어는 식탁의 평균적인 높이에 맞춰 비율 및 팔걸이를 제작해 편의성을 고려했다. 아데아 Adea 제품으로 리치우드에서 판매. 2 한국계 프랑스인 아티스트 이슬기가 디자인한 PE710572 러그는 물에 서리는 빛과 강렬한 색채를 표현한 것으로 이케아. 3 프랑스어로 재주 부리는 강아지를 뜻하는 르 시엔 서반트 Le Chien Savant는 공간에 유쾌함을 선사한다. 마지스 제품으로 짐블랑에서 판매. 4 모자이크 패턴의 세테센토 Settecento 거울은 알레산드로 멘디니가 디자인한 것으로 보에에서 판매. 5 비비드한 컬러의 기하학적인 패턴이 돋보이는 텅 쿠션은 헤이. 6 끝이 뾰족한 8각 기둥의 아놀드 서커스 스툴은 가벼운 소재로 이동식 스툴뿐 아니라 뒤집어 박스로도 활용할 수 있다. 마르티노 감페르가 디자인한 것으로 챕터원에서 판매.
오디오 애호가의 집
청명한 음질과 풍부한 사운드를 지닌 오디오를 갖춘 청음실. 음악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해보자.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라운지 체어부터 은은한 불빛을 내는 조명 그리고 한껏 무드를 끌어올려줄 와인까지 온종일 머무르고 싶은 우리 집 청음실을 위한 아이템.
1 블랙에 고급스러운 금장이 달린 스카이라인 컬렉션은 40시간의 끊김 없는 배터리 수명과 완벽한 소음 차단이 특징이다. 비츠바이닥터드레. 2 원뿔과 반구 모양의 기하학적인 형태가 돋보이는 아톨로 메탈 테이블 조명은 올루체 제품으로 루밍에서 판매. 3 드림 팝 밴드 시가렛 애프터 섹스 Cigarettes After Sex의 음반. 보컬 그렉 곤잘레스 Greg Gonzalez의 미성에 몽환적이고 로맨틱한 멜로디가 더해져 새벽 감성을 자극한다. 4 투명한 유리 상판과 금속 소재의 조합이 멋스러운 하우메아 Haumea 커피 테이블은 갈로티&라디체 Gallotti&Radice가 디자인한 것으로 인엔에서 판매. 5 크리스털 글라스 샤토 디캔터는 와인의 향을 발산시키고 타닌을 부드럽게 잠재운다. 바카라. 6 크리스털 디캔터의 마개 모양을 형상화한 베이스가 특징인 하프컷 와인 스퀘어는 이브룸 제품으로 챕터원에서 판매. 7 거북이 등딱지를 떠올리게 하는 퀼트 소파는 두툼하고 폭신한 패브릭 소재로 뛰어난 착석감을 자랑한다. 로낭&에르완 부훌렉 형제가 디자인한 것으로 인엔에서 판매.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