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IN THE POOL

마리아 스바르보바의 Swimming pool

마리아 스바르보바의 Swimming pool

교육열이 높은 엄마 덕분에 어릴 때부터 다양한 운동을 경험했는데, 그중 가장 배우길 잘했다고 생각하는 것이 수영이다. 적어도 물을 무서워하진 않게 됐으니 말이다.

 

 

아주 어릴 때부터 수영을 배웠고 나름 선수반까지 다녔지만 성인이 돼서는 왠지 수영장에 다니는 것이 좀 꺼려졌다. 다녀와서 매번 수영복도 세탁해야 하고, 특히 추운 겨울에 수영을 다니는건 정말 곤욕스럽다. 그래서 물에 들어가고 싶을 때는 어쩌다 한 번 바다나 캐리비안 베이를 가곤 했다. 최근 우연히 마리아 스바르보바 Maria Svarbova의 <Swimming Pool>이라는 사진책을 보게 됐다. 알렉스 카츠나 데이비드 호크니를 생각나게 하는 맑고 깨끗한 색감의 커버에 이끌려 책장을 넘겼는데, 보는 순간 ‘와, 수영하고 싶다!’란 생각이 들었다. 마리아는 슬로바키아의 포토그래퍼로 사진계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핫셀블라드 마스터의 2018년 아트 부분 우승자이며, 2019년에 롯데 에비뉴엘 갤러리에서 개인전을 열기도 했다(왜 몰랐던 것인지 아쉽기만 하다). 그녀는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는 Swimming Pool 시리즈 제작을 위해 당시 사회주의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1930년대의 수영장을 찾아다녔다. 컬러풀한 수영복을 입은 등장인물의 체조 선수 같은 포즈와 다소 경직된 듯한 수영장의 대비가 갑자기 정지 버튼을 누른 영상의 한 장면처럼 느껴진다. 내재하고 있는 의미와 달리 마리아의 렌즈를 통해서 본 수영장의 모습은 당장 물에 뛰어들고 싶을 만큼 맑고 아름답다. 깨끗하고 푸른 물이 담긴 수영장에서 오래도록 자유롭게 수영을 하는 꿈을 꿨다.

 

CREDIT

에디터

TAGS
의자의 재탄생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체어 둘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체어 둘

많은 사랑을 받은 의자들이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허먼밀러 치클렛 소파 허먼밀러의 1976년 모듈 소파 모델 치클렛이 재출시된다. 영국 기반의 아티스트 레이 윌크스가 디자인한 치클렛은 빈티지 애호가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모았다. 치클렛은 기존의 치클렛 검처럼 둥근 모서리는 유지하며 새로운 패브릭과 다채로운 컬러, USB 포트 등을 추가해 현대적 감각으로 재탄생했다. 현재 허먼밀러 공식 웹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1백90만원대.

 

 

보컨셉 프린스턴 벤치 보컨셉이 프린스턴 체어의 벤치 버전을 새롭게 출시했다. 기존 프린스턴 다이닝 체어의 심플한 디자인은 유지하며 선택의 폭을 넓힌 프린스턴 벤치는 미니멀하면서도 코지한 느낌으로 서브 소파나 홈웨이 퍼니처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보컨셉의 모든 가죽, 패브릭 원단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1백50만원대.

 

CREDIT

어시스턴트 에디터

박은지

TAGS
구매 욕구 충전!

일상으로 들어온 예술 작품

일상으로 들어온 예술 작품

온라인에서 보던 데이터를 실제 물건으로 직접 만질 수 있다면?

 

 

온라인에서 보던 데이터를 실제 물건으로 직접 만질 수 있다면? 동시대 작가들의 작품과 제품을 판매하는 아트 커머스 브랜드 카바 라이프가 최근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한국 타이포그라피 학회의 <만질 수 없는 Contactless> 전시의 작품 일부를 라이프스타일 용품으로 전환하여 카바 라이프 웹사이트에서 선보인다. 기존의 전시에서 ‘만질 수 없는’ 상태였던 전시 속 이미지를 물건으로 변환시키며 그 과정에 대한 탐구와 함께 다양한 시각으로 디자인을 바라보고자 협업을 했다. 작품은 도어 매트와 패브릭으로 출시되어 일상에서 디자인을 즐길 수 있다. 디자인이 주는 시각적 미감을 즐기고 싶은 이들이라면 카바 라이프를 방문해보자.

web www.ca-va.life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