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 맥주, 썸앤썸

초콜릿 맥주, 썸앤썸

초콜릿 맥주, 썸앤썸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선물하기 좋은 초콜릿 맥주다.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달달한 기분을 즐기고 싶다면? 국내 최초의 수제 맥주 브랜드인 아크 Ark에서 네 번째 에디션으로 선보이는 썸앤썸 Some&Some을 추천한다. 위트 있는 이름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연인이 되기 전 설레는 사이처럼 달콤 쌉싸래한 풍미가 매력적인 초콜릿 맥주다. 신선한 카카오 닙을 첨가하여 초콜릿, 커피, 견과류가 주는 달콤한 아로마로 에일 특유의 쓴맛을 잡았다. 또 알코올 도수를 4.5도로 낮추어 누구든 가볍게 즐길 수 있어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식상한 초콜릿 대신 특별한 마음을 전하기에 좋다. 특히 유니크하고 경쾌한 레이블이 선물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tel 02-535-8407 

CREDIT

에디터

TAGS
조금 색다른 집밥 4

조금 색다른 집밥 4

조금 색다른 집밥 4

남다른 한식 메뉴를 소개한다.

가지 덮밥 말린 가지와 졸인 다시마를 넣고 볶은 나물에 들기름과 간장 양념장에 밥을 비벼 먹는 요리.

 

가지 덮밥 

가지 2개, 양파 1/2개, 셀러리 1대, 식용유 적당량, 물 1/2컵, 다시마(10x10cm) 4장, 양념(간장 3큰술, 설탕 3큰술, 식초 3큰술, 후춧가루 · 고춧가루 · 참기름 조금씩), 밥 2공기 

 

1 가지는 한입 크기로 어슷하게 썰고 양파와 셀러리는 한입 크기로 썬다.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양파, 가지, 셀러리를 센 불에서 1~2분 동안 볶는다.

3 가지의 겉면이 갈색으로 변하면 물, 다시마, 양념 재료를 넣고 물기가 졸아들 때까지 끓인다. 

4 그릇에 밥을 담고 3을 고루 얹는다.

 

 

콩나물 주꾸미 맑은 국밥 무와 콩나물, 다시마를 넣고 끓인 국에 주꾸미를 더해 감칠맛이 나는 국밥.

 

콩나물 주꾸미 맑은 국밥

콩나물 120g, 주꾸미 2마리, 멸치 다시마 육수 4컵, 새우젓 · 다진 마늘 1큰술씩, 소금 조금, 양념장(고춧가루 2큰술, 간장 · 다진 마늘 · 다진 파 1큰술씩, 참기름 1/2큰술), 밥 1과1/2공기

 

1 콩나물은 머리와 꼬리를 떼지 않고 이물질만 제거해 깨끗이 씻는다. 

2 주꾸미는 머리를 뒤집어 내장과 입 부분을 떼어낸 다음 밀가루를 뿌려 문질러 씻는다. 

3 냄비에 멸치 다시마 육수를 넣고 끓인다.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콩나물을 넣고 뚜껑을 연 상태로 2~3분 동안 푹 끓이다가 콩나물이 어느 정도 익으면 주꾸미를 넣고 1분 정도 끓인다. 새우젓, 소금, 다진 마늘로 간한 다음 불을 끈다. 

4 분량의 재료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5 그릇에 밥과 3의 국을 담고 양념장을 올린다.

 

 


두부 톳나물 오곡 비빔밥 톳을 두부에 무쳐 오곡밥에 비벼 먹는 대보름 비빔밥.

 

두부 톳나물 오곡 비빔밥

불린 팥 ·불린 조 · 불린 서리태 2큰술씩, 불린 찹쌀 1컵, 불린 흑미 1/2컵, 소금 조금, 톳 1줌(약 150g), 두부 1/4모, 무침 양념(간장 1큰술, 설탕 1/2큰술, 다진 마늘 · 참기름 · 고춧가루 조금씩), 비빔 고추장(고추장 3큰술, 간장 · 다진 마늘 1큰술씩, 설탕 1/2큰술, 참기름 2큰술, 후춧가루 조금), 비빔 간장(간장 3큰술, 다진 마늘 · 설탕 1/2큰술씩, 다진 파 · 참기름 1큰술씩, 후춧가루 조금)

 

불린 팥은 냄비에 10분 정도 삶아 건진 다음 삶은 물은 버리고 팥만 한번 헹군다.  

압력밥솥에 불린 찹쌀, 삶은 팥, 불린 흑미, 불린 조, 불린 서리태, 소금을 넣는다. 물을 1대1 비율로 부어 밥을 짓는다. 

톳은 적당한 길이로 썰어 끓는 물에 데치고 색이 파랗게 변하면 찬물에 씻는다.  

두부는 으깨서 무침 양념을 넣고 버무린다. 톳을 넣고 다시 한번 버무린다. 

그릇에 오곡밥을 담고 4의 톳 두부무침을 올린다. 취향에 따라 비빔 고추장 또는 비빔 간장을 곁들인다.

 

 

시락 솥밥 깨끗한 시래기와 무를 넣고 만든 흰쌀 솥밥. 깍두기장을 얹어 먹으면 별미다.

 

시락 솥밥

무청 시래기 1묶음(무 1개 분량), 무 1토막(약 1/6개), 불린 쌀 2컵, 소금 조금, 깍두기장(깍두기 1컵, 깍두기 국물 1/2컵, 설탕 1/2큰술, 간장 · 참기름 1큰술씩)

 

1 시래기는 물에 2시간 동안 불려서 헹군다. 끓는 물에 20분 동안 삶아 건진 다음 미지근한 물에 2~3시간 동안 담가 아린 맛을 제거한다. 

2 1의 시래기는 손가락 두 마디 길이로 자르고 무는 도톰하게 썬다.

3 밥솥에 무, 시래기, 불린 쌀, 소금을 넣고 잘 섞은 다음 물을 1대1 비율로 붓고 밥을 짓는다.

4 프라이팬에 깍두기, 깍두기 국물, 간장, 설탕, 참기름을 넣고 약한 불로 푹 끓여 깍두기장을 만든다.

5 시래기 무밥에 깍두기장을 곁들인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안종환

cook

홍신애

TAGS
겨울 생선 요리

겨울 생선 요리

겨울 생선 요리

겨울은 생선이 한창 물이 좋을 때다. 식탁에서 자주 만나는 친근한 생선을 반찬이 아니라 요리로 즐겨본다. 시트러스로 마리네이드해 그릴에 굽는 서양식, 새콤한 소스와 향신료를 풍성하게 곁들인 동남아식 등 다양한 조리법으로 만나는 일품 생선 요리.

도미 시트러스 허브구이 

도미 1마리, 레몬 · 오렌지 1개씩,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굵은소금 · 올리브유 적당량씩, 로즈마리 · 타임 2줄기씩, 핑크 페퍼 1작은술, 이탈리아 파슬리 6줄기 

 

1 도미는 배를 가르고 내장을 제거한 다음 칼집을 넣는다. 

2 레몬과 오렌지는 굵은소금으로 문질러 깨끗이 씻은 다음 0.5cm 두께로 껍질째 슬라이스한다.

3 1의 도미 뱃속에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하고 올리브유를 뿌린 다음 2의 오렌지, 레몬, 로즈마리, 타임을 넣고 끈으로 묶는다. 

4 3의 도미에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하고 올리브유를 골고루 뿌린 다음 200°로 예열한 오븐에서 30분 동안 노릇하게 굽는다.

5 도미가 다 익으면 핑크 페퍼와 이탈리아 파슬리를 뿌려 낸다. 

 

 

스위트 칠리 남플라 소스를 곁들인 고등어튀김

고등어 1마리, 전분 4큰술,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커리 파우더 1큰술, 전분 · 튀김기름 적당량씩, 청고추 · 홍고추 2개씩, 고수 10줄기, 파인애플 슬라이스 2조각, 방울토마토 5개, 스위트 칠리 남플라 소스(스위트 칠리소스 4큰술, 남플라 2큰술, 청양고추 3개, 홍고추 1개, 꿀 1큰술, 식초 3큰술, 다진 마늘 3쪽분) 

 

1 고등어는 가시를 발라서 2조각으로 가르고 3cm 폭으로 칼집을 넣는다. 소금, 후춧가루, 커리 파우더를 뿌려 20분 동안 재운다.

2 스위트 칠리 남플라 소스 재료의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송송 썰고 나머지 재료와 고루 섞어 소스를 만든다.

3 1의 고등어에 전분을 고루 묻혀 튀김기름에 바삭하게 튀긴다. 

4 청고추와 홍고추는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하고 기름에 튀긴다.

5 접시에 튀긴 고등어를 담고 2의 소스를 넉넉하게 뿌린다. 그 위에 튀긴 고추, 고수를 올리고 파인애플, 방울토마토를 곁들인다.  

 

 

가자미찜 

가자미 1마리, 찜 양념(간장 4큰술, 마늘 3쪽, 편으로 썬 생강 5조각, 고추씨 · 설탕 2작은술씩), 파기름(식용유 100ml, 대파 1/2대, 마늘 2쪽, 편으로 썬 생강 3조각), 배추 잎 3장, 대파 1대, 마늘 3쪽, 편으로 썬 생강 5조각, 부추 20줄기, 홍고추 1개 

 

1 가자미는 내장을 제거하고 비늘을 긁어낸 다음 앞뒤로 칼집을 3군데 넣는다.

2 찜 양념 재료의 마늘은 찧어서 성글게 다진 다음 나머지 재료와 잘 섞어 양념을 만든다. 

3 파기름 재료의 파는 어슷하게 썰어 냄비에 담고 식용류, 마늘, 생강을 넣어 뭉근하게 향이 우러나오도록 끓인 다음 식혀 파기름을 만든다.

4 배추 잎은 결대로 6cm 길이로 도톰하게 채 썰고 대파는 반으로 갈라 3cm 길이로 썬다. 마늘은 찧어서 성글게 다진다. 

5 접시에 채 썬 배추 잎을 깔고 1의 가지미를 올린다. 그 위에 대파, 다진 마늘, 편으로 썬 생강을 올리고 2의 찜 양념을 뿌려 찜통에서 20분 동안 찐다. 

6 가자미가 다 익으면 부추를 6cm 길이로 썰어 풍성하게 올리고 홍고추는 송송 썰어 올린다.

7 3의 파기름을 뜨겁게 달궈 6에 뿌려 낸다. 

 

우럭 무조림 

우럭 1마리, 무(5cm) 1토막, 우엉 20g, 당근(10cm) 1토막, 생강 2톨, 조림 양념(물 3컵, 간장 5큰술, 흑설탕 4큰술, 맛술 3큰술, 편으로 썬 생강 5조각)

 

1 우럭은 내장을 제거하고 칼집을 4군데 넣는다. 소금을 고루 뿌려 10분 동안 절인 다음 끓는 물을 부어 비린내를 제거한다.

2 무는 2cm 두께의 반달 모양으로 썰고 우엉은 5cm 길이로 썰어 반으로 자른다. 당근은 1cm 두께의 반달 모양으로 썰고 생강은 가늘게 채 썰어 찬물에 담근다. 

3 2의 무와 당근을 끓는 물에 10분 동안 데친다.

4 냄비에 1의 우럭과 양념 재료를 모두 넣고 끓인다. 양념이 끓기 시작하면 우럭을 잠시 들어내고 손질한 무, 당근, 우엉을 바닥에 깐 다음 다시 우럭을 얹어 조린다.

5 오목한 볼에 4를 담고 2의 채 썬 생강의 물기를 제거해서 올린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cook

김정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