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치 레스토랑 ‘다이닝인스페이스’

프렌치 레스토랑 ‘다이닝인스페이스’

프렌치 레스토랑 ‘다이닝인스페이스’

신랑 신부 양가가 만나 첫인사를 나누는 상견례. 품격 높은 공간과 음식이 필요하다. 성공적인 상견례에 적격인 레스토랑 7곳을 엄선했다.

복합 문화 공간인 서울 아라리오뮤지엄 인 스페이스의 꼭대기 층에 위치한 다이닝인스페이스 Dining in Space. 통유리창의 한쪽 너머로는 고즈넉한 창덕궁이, 반대쪽으로는 초록의 덩굴이 감싼 미술관이 내려다보이는 환상적인 뷰를 자랑한다. 이곳에서는 미식가 사이에 라이징 스타로 인정받고 있는 실력파 노진성 셰프의 클래식 프렌치를 바탕으로 한 모던 다이닝이 코스로 제공된다. 숙성이 필요한 재료 외에는 모두 당일 공수하는 가장 신선한 재료만을 사용해 요리한다. 그래서 따로 메뉴판 없이 셰프가 가장 잘 만드는 메뉴로만 짠 ‘그날의 코스’를 선보이는데, 냉장 상태로 공수한 지중해산 농어 스테이크, 훈제 향을 입힌 우유 크림을 올린 우유 아이스크림 등이 그것. 문화재가 내려다보이고 입이 호강하는 메뉴가 줄줄이 나오니 격조 높은 상견례 장소로 그만이다.

add 서울시 종로구 원서동 229 5층

tel 02-747-8105

price 점심 코스 5만원, 저녁 코스 10만원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 이향아 , 차가연 , 이병주

TAGS
일본 가정식 레스토랑 ‘구루망’

일본 가정식 레스토랑 ‘구루망’

일본 가정식 레스토랑 ‘구루망’

경리단길에 자리하고 있다.

 

<마셰코> 시즌 3 출신의 이창수와 강형구 셰프가 마루쿠식당, 멜팅몽키, 에그당, 복희야 사랑해에 이어 6번째 레스토랑을 연다. 바로 식도락가를 뜻하는 구루망 Gourmand으로 새롭게 재해석한 일본식 가정식을 선보인다. 화이트 톤의 화사한 인테리어와 앙증 맞은 소품이 마치 일본 여행 중 현지인들만 아는 맛집을 마주한 듯한 이곳에서는 소박하지만 정갈한 한 그릇을 즐길 수 있다. 1등급 남해산 다시마와 청주로 숙성시킨 노르웨이산 생연어를 올린 덮밥, 철판에 구운 채끝 등심을 특제 간장 양념을 발라 올린 덮밥 등이 그것. 특히 4가지 카레 가루와 각종 향신료를 넣고 푹 끓인 고베식 정통 카레를 24시간 숙성시킨 다음 감자 크림을 올린 우동은 후루룩 넘기는 식감과 깊은 감칠맛이 일품이다. 일본 향신채인 시소를 으깨어 넣은 무알코올 모히토도 있어 갈증을 달랠 수 있다. 일본에서의 식도락 여행이 그립다면 구루망으로의 나들이는 어떨까.

add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336-1 지하 1층

tel 02-749-2082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TAGS
이태원의 오리지널 팬케이크 하우스

이태원의 오리지널 팬케이크 하우스

이태원의 오리지널 팬케이크 하우스

미국식 캐주얼 다이닝에서 영감을 받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미국 정통 요리법으로 유명한 오리지널 팬케이크 하우스 The Original Pancake House가 가로수길에 이어 이태원에 문을 연다. 1953년 미국 오리건 포틀랜드에서 처음 문을 연 뒤 요리계 아카데미상인 ‘제임스 브레드 파운데이션 어워드’를 수상하고 현재 전 세계 120여 개의 매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맛집이다. 이태원점에서는 가로수길점보다 넓어진 공간과 미국식 캐주얼 다이닝에서 영감을 받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기존의 버터밀크 팬케이크를 비롯해 공처럼 부푼 모양의 더치 베이비와 애플 팬케이크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햄버거와 프라이드치킨 등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다이닝 메뉴도 있다. 브런치는 물론 푸짐한 저녁을 즐기기에도 그만이다. 

tel 02-795-7481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