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끼를 먹더라도 손수 지은 맛있는 밥을 먹는 싱글 네 명의 리얼 스토리와 레시피. GQ 손기은 기자의 요리는 이것!
매거진 <GQ>
한 끼를 먹더라도 손수 지은 맛있는 밥을 먹는 싱글 네 명의 리얼 스토리와 레시피. GQ 손기은 기자의 요리는 이것!
매거진 <GQ>
쌀과 갖은 재료를 볶다가 육수를 넣고 밥을 짓는 스페인식 파에야. 육수가 졸아들면서 밥 알알에 농축된 맛이 스며든다. 어떤 재료와 양념을 더하느냐에 따라 백만 가지 매력을 즐길 수 있는 파에야를 소개한다.
*모두 2인분 기준
고추장 채소 파에야
채소 국물(따뜻한 물 2컵, 채소 스톡 큐브 1개), 고추장 1큰술, 쌀 1컵, 빨강 파프리카 1/2개, 콜리플라워 1/2송이, 토마토 1개, 시금치 5~6포기, 다진 마늘 1작은술, 다진 양파 1/2개분, 파프리카 가루 1/2작은술, 완두콩 1/2컵, 식용유 적당량, 다진 파슬리 ·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파프리카는 사방 1cm 크기로 썬다.
2 콜리플라워와 토마토는 한입 크기로 썬다. 시금치는 뿌리를 자른다.
3 약한 불로 달군 팬에 다진 마늘, 다진 양파, 파프리카를 넣고 볶는다.
4 매운 향이 돌면 쌀, 콜리플라워, 토마토, 시금치, 파프리카 가루를 넣고 볶는다.
5 쌀알이 투명해지면 고추장을 푼 분량의 채소 국물과 완두콩을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6 뚜껑을 덮어 약한 불에서 20분간 익힌다.
7 불을 끄고 5분간 뜸을 들인 다음 다진 파슬리를 뿌린다.
먹물 해산물 파에야
채소 국물(따뜻한 물 2컵, 채소 스톡 큐브 1/2개), 쌀 · 바지락 1컵씩, 오징어(몸통) 1/2마리, 새우 4마리, 오징어 먹물 1작은술, 토마토 소스(토마토 퓌레 120g, 다진 마늘 4쪽분, 다진 양파 2컵, 말린 타임 · 말린 로즈마리 1/2작은술씩, 올리브유 1/4컵, 소금 조금) 2큰술, 식용유 적당량
1 오징어는 한입 크기로 썬다.
2 달군 팬에 분량의 토마토 소스 재료의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 다진 양파, 말린 허브를 넣어 볶는다. 매운 향이 돌면 토마토 퓌레를 넣어 자작하게 볶다가 소금으로 간한다.
3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오징어와 2의 토마토소스를 넣고 볶는다.
4 오징어가 익으면 쌀을 넣고 볶는다.
5 쌀알이 투명해지면 오징어 먹물을 푼 분량의 채소 국물을 붓고 뚜껑을 덮어 약한 불에서 15분간 익힌다.
6 새우와 바지락을 넣고 다시 뚜껑을 덮어 5분간 더 익힌다.
7 불을 끄고 5분간 뜸을 들인다.
*모두 2인분 기준
살라미 햄 파에야
닭 육수(따뜻한 물 2컵, 치킨 스톡 큐브 1개), 쌀 1컵, 슬라이스 햄 4장, 살라미 5장, 느타리버섯 4~5가닥, 다진 마늘 1작은술, 식용유 적당량,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슬라이스 햄은 4등분하고 살라미는 반으로 썬다.
2 느타리버섯은 잘게 찢는다.
3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고 볶는다.
4 매운 향이 돌면 슬라이스 햄, 살라미, 느타리버섯을 넣고 노릇하게 볶다가 쌀을 넣고 볶는다.
5 쌀알이 투명해지면 분량의 닭 육수를 붓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6 뚜껑을 덮어 약한 불에서 20분간 익힌다.
7 불을 끄고 5분간 뜸을 들인다.
닭 가슴살 초리조 파에야
닭 육수(따뜻한 물 2컵, 치킨 스톡 큐브 1개), 쌀 1컵, 닭 가슴살 2조각, 초리조 200g, 빨강 파프리카 · 토마토 1/2개씩, 다진 마늘 1작은술, 다진 양파 1/2개분, 파프리카 가루 1/4작은술, 사프란 5~6가닥, 월계수 잎 1장, 식용유 적당량, 다진 파슬리 ·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닭 가슴살와 초리조는 한입 크기로 썬다.
2 파프리카와 토마토는 굵직하게 썬다.
3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닭 가슴살과 초리조를 굽는다.
4 닭 가슴살이 노릇해지면 다진 양파, 다진 마늘, 파프리카를 넣고 볶는다.
5 매운 향이 돌면 쌀, 파프리카 가루, 사프란, 월계수 잎을 넣고 볶는다.
6 쌀알이 투명해지면 분량의 닭 육수와 토마토를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7 뚜껑을 덮어 약한 불에서 20분간 익힌다.
8 불을 끄고 5분간 뜸을 들인 다음 다진 파슬리를 뿌린다.
근사한 다이닝과 갖가지 식재료 쇼핑이 동시에 가능한 그로서런트 일곱 곳. 두 번째는 이태원의 ‘올리아키친앤그로서리’이다.
이탈리아 요리와 관련된 식료품과 메뉴를 두루 즐길 수 있는 올리아키친앤그로서리. 지하 1층의 그로서리는 발사믹식초, 올리브, 이탈리아 브랜드 데체코의 각종 파스타 면 등 이탈리아 요리를 위한 전문 식료품을 갖췄다. 특히 토마토, 양파, 파프리카 등의 채소와 닭 육수를 오래 끓여 만든 토마토소스, 시저 드레싱, 오이피클 등 올리아키친앤그로서리의 셰프가 이틀 간격으로 직접 만드는 냉장 식품도 구입할 수 있다. 레스토랑에서는 샐러드와 파스타, 스테이크 등 정갈한 이탈리아 요리를 즐길 수 있다. 그릴에 구운 제주산 돌문어와 루콜라 샐러드, 제주산 고등어와 최고급 올리브유로 맛을 낸 제주 고등어 파스타 등 제주의 신선한 재료로 만든 특별 메뉴가 있다. 한 마리 분량의 꽃게 살을 일일이 손질해 넣은 꽃게 로제 파스타는 이곳의 가장 인기 메뉴. 파스타 면 사이사이 듬뿍 들어간 꽃게 살의 진한 풍미가 일품이다.
add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4-4 tel 02-792-6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