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T ART

EAT ART

EAT ART

아름다운 보틀에 담긴 올리브유.

이탈리아 프리미엄 올리브유 브랜드로 유명한 ‘갈라테오앤프렌즈’. 그중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타쟈스카 퀄리티’는 풍부한 과일향과 말린 아몬드와 포도, 신선한 꽃향기 등의 풍미에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나는 최고의 올리브유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세계적인 4명의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보틀을 선보여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영국 출신 디자이너 재클린 모라비토와 편집숍 10꼬르소꼬모의 오너인 카를라 소차니, 인테리어 디자이너 파올라 나보네, 홈 인테리어 디자이너 트리시아 길드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제품이다. 이탈리아 10꼬르소꼬모와 프랑스 메르시 파리, 싱가포르 레플스 호텔 내의 편집숍 등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에서 주로 판매되며 국내에서는 지엠유기프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7만9천원.

tel 02-542-1821

CREDIT

에디터

TAGS
퓨전 음식 레스토랑, ‘준수방키친’

퓨전 음식 레스토랑, ‘준수방키친’

퓨전 음식 레스토랑, ‘준수방키친’

꽃피는 5월, 한옥에서 즐기는 음식과 낭만에 대하여. 통인동의 ‘준수방키친’에서의 한 끼.


조선시대 당시 서촌 일대를 일컫는 지역명인 ‘준수방’에서 이름은 딴 준수방키친. 80년 된 ‘ㅁ’자 구조의 아담한 한옥에서 다양한 퓨전 음식을 즐길 수 있다. 기계를 쓰지 않고 매일 손으로 반죽해 12시간 이상 숙성시킨 도우에 두부와 베이컨, 김치와 페퍼로니, 불고기와 버섯 등의 고명을 듬뿍 올린 피자는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이 좋다. 파스타 역시 고추로 맛을 낸 로제 소스, 직접 볶은 참깨를 넣은 두유 크림소스 등을 더해 색다른 맛을 선사한다. 유자 드레싱을 곁들인 차돌박이 샐러드도 있다. 무엇보다 통조림 피클 대신 직접 담근 동치미를 내주는데 달지 않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데다 피자와 파스타와의 궁합이 좋아 더욱 맛있는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add 서울시 종로구 통인동 122 

tel 02-725-0691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안종환, 이향아, 차가연, 이병주

TAGS
모던 한식을 선보이는 ‘가가’

모던 한식을 선보이는 ‘가가’

모던 한식을 선보이는 ‘가가’

꽃피는 5월, 한옥에서 즐기는 음식과 낭만에 대하여. 첫 번째 장소는 종로의 ‘가가’다.


계동의 현대사옥 근처에서도 다소 안쪽에 위치하지만, 이미 소문이 자자해 많은 이들이 찾아드는 곳. 100년이 넘은 한옥집을 레스토랑으로 개조했으며 가정주부로 살아온 오너 셰프 최정숙이 스태프도 없이 홀로 주방을 지킨다. 그래서 100% 예약제로 운영하며 테이블 또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점심과 저녁 한 테이블씩만 받는다. 메뉴는 5만5천원, 7만7천원, 9만9천원 코스 메뉴 세 가지. 코스는 그날그날 시장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에 따라 달라진다. 최정숙 셰프는 어릴 적부터 먹고 사는 것을 중요시하는 개성 출신의 집안에서 자랐다. 집에서 내려오는 개성 요리 레시피를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때때로 개성 음식을 그녀만의 방법으로 재해석한 요리를 선보인다. 가가는 모던 한식을 기본으로 하지만 예약 시 미리 주문하면 어복쟁반 등의 전통 이북식 요리를 코스 메뉴에 추가하기도 한다. 

add 서울시 종로구 계동 146-1 

tel 02-732-6936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안종환, 이향아, 차가연, 이병주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