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이 있는 감성 편의점

소확행이 있는 감성 편의점

소확행이 있는 감성 편의점

흥미로운 발상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요괴라면의 옥토끼프로젝트가 다시 한 번 재미있는 작업을 선보였다.

 

고잉메리

 

 

주인공은 종로에 위치한 감성 편의점 고잉메리다. 고잉메리는 만화 <원피스>의 주인공들이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여행하기 위해 탑승하는 배의 이름에서 착안한 것으로, 옥토끼프로젝트의 토끼 메리가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고잉메리는 크게 제품을 판매하는 편의점과 일부 제품을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분식점 코너로 나뉜다. 편의점에서는 옥토끼프로젝트의 요괴라면, 개념만두, 요괴밀크를 비롯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수입 제과, 와인, 뷰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그녀의 방’이라는 코너를 따로 만들어 여성들이 생리 전후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큐레이션한 것이 눈길을 끈다. 프리미엄 분식점에서는 셰프가 요괴라면의 레시피대로 정확하게 조리한 요괴라면 봉골레맛, 크림크림맛, 간장마요맛부터 물,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오직 오렌지로만 건강한 맛을 낸 호텔오렌지주스, 기존 제품에 양을 추가해 조리한 활활우삼겹맛 개념볶음밥까지 다양한 분식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add 서울시 종로구 종로 34

tel 02-723-9011

open 오전 7시 30분~오후 11시(연중무휴)

 

고잉메리 편의점

 

옥토끼프로젝트 편의점

 

 

옥토끼프로젝트 개념만두

개념만두 댄싱살사맛.

 

옥토끼프로젝트 개념만두

개념만두 청양짜장맛.

 

옥토끼프로젝트 개념볶음밥

활활우삼겹맛 개념볶음밥.

 

옥토끼프로젝트 요괴밀크

요괴밀크 오리지널 우유맛.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예린·이현실

TAGS
캐주얼한 찻잎 가게

캐주얼한 찻잎 가게

캐주얼한 찻잎 가게

무심헌이 압구정 테이스팅룸에 이어 종로구 봉익동에 세컨드숍을 오픈했다.

 

무심헌 티하우스

 

운남성에서 생산되는 보이차, 홍차, 백차를 판매하며, 100% 예약제로 운영하는 압구정점과 달리 상시 방문 가능한 티숍으로 캐주얼하게 차를 즐길 수 있다. 중국 운남성 원시림 속의 고차수는 해발고도, 일조량, 토양의 미네랄 함유에 따라 미세하게 다르며 작황, 시즌, 등급에 따라 맛과 향에서 차이가 난다. 청명절 전에 따는 조춘, 우기 전에 채엽한 춘미, 가을의 곡화 등 채엽 시기 역시 차 맛에 큰 영향을 주는데, 무심헌에서는 가장 훌륭한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이른 봄 첫물차 등급의 것만 선보인다. 또 운남성에서 활동하는 무심헌의 티헌터들이 각 산지를 발굴해 훌륭한 원료를 제품화하는 방식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차를 구입할 수 있다. 계절별로 추천하는 보이차, 홍차, 백차 20여 종과 토림도예, 신경희 도예, 노산도방과 함께 협업 제작한 다기류를 전시, 판매하는 1층과 직접 차를 우려 마실 수 있는 2층으로 나누어 온전히 차에 집중할 수 있게 배려했다. 1층에 마련된 아담한 바에서는 무심헌에서 판매하는 차를 시음해보고 취향에 맞는 제품을 고를 수도 있다.

add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10길 85-9

tel 02-6101-2125

open 오전 11시 30분~오후 8시(월 · 화요일 휴무)

 

종로 찻집

종로 무심헌

티 카페

종로 티카페

상큼하고 시원한 후운의 홍차.

 

고수백차

한 알씩 우려낼 수 있는 고수백차 용주.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예린 · 이현실

TAGS
맛과 멋이 있는 곳

맛과 멋이 있는 곳

맛과 멋이 있는 곳

스튜디오언라벨은 로우 클래식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앤더슨벨 플래그십 스토어, 레어마켓, 스티브제이앤요니피의 프레젠테이션 등을 연출하며 예술과 디자인을 넘나드는 독특한 공간과 오브제를 연출한 인테리어 기반의 크리에이티브 그룹이다.

 

삼청동 카페

 

최근 오픈한 와이엔(yyyynnn)은 이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곳으로, 그간 스튜디오언라벨이 제작한 가구와 오브제 그리고 그들의 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쇼룸이자 카페다. 디자인을 구체화할 때 비율적으로 완벽하지는 않지만 형용하기 힘든 매력적인 요소가 느껴지는 것을 자신들의 용어로 ‘읭스럽다’고 표현하는데, 이곳 역시 스튜디오언라벨만의 ‘읭스러움’을 최대한 담아 완성했다. 무채색 톤의 가구와 마감으로 차분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출입구를 지나면 비비드한 블루 패브릭 스툴과 거울이 배치된 공간이 나타나 드라마틱한 반전을 느낄 수 있는 묘미도 있다. 음료는 은은한 신맛이 느껴지는 커피, 녹차 잎을 한 번 볶아 맑고 목 넘김이 좋은 카네주 호지티, 청량감 있는 얼그레이 베이스의 스파클링 티 등이 준비되어 있다.

add 서울시 종로구 윤보선길 71

tel 02-735-6701

open 오전 11시~오후 9시(월요일, 신정 휴무)

 

yyyyynnn 카페

와이엔 카페

삼청동 카페 추천

얼그레이 스파클링 티.

 

삼청동 와이엔

화이트 아인슈페너.

 

와이엔 yyyynnn

스코프에서 공수하는 브라우니.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예린 · 이현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