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기세척기 구매 가이드

식기세척기 구매 가이드

식기세척기 구매 가이드

삼시세끼를 집에서 먹는 요즘, 설거지 거리가 산처럼 쌓여만 간다. 이참에 식기세척기 하나 들여볼까 싶은데 과연 어떤 제품이 괜찮은 것일까? 각 브랜드에게 가장 잘나가는 식기세척지 제품을 추천받고 몇가지 궁금증도 함께 물었다.

LG DIOS DFB22M
토네이도 세척날개를 중심으로 총 54개의 토출구에서 입체물살을 만들어 기름때 없이 강력하게 세척한다. 국내 유일 100도 트루스팀으로 식중독 세균 4종은 물론 노로 바이러스와 A형 간염 바이러스까지 99.999% 제거해준다. 저소음, 저전력 설계로 밤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인버터 DD모터를 적용했다. 식기 세척 후, 안전한 온도가 되면 자동으로 문이 열려 건조 및 냄새 걱정도 덜었다. 169만원.

Q&A by LG전자 홍보팀 
Q 식기세척기는 어떠한 크기가 적당한가? 6인용, 12인용 식기세척기의 용량 규격은 밥그릇, 국그릇, 찬기, 컵, 수저로 되어 있다. 실제 요리시 설거지해야 하는 냄비, 후라이팬 등의 조리도구는 고려되어 있지 않다. 때문에 6인용 제품은 1~2인 가구에, 12인용 제품은 3~5인 가구에 추천하고 싶다. 12인용의 경우, 추가로 손 설거지를 할 필요 없이 한번에 모든 식기를 넣고 돌릴 수 있다. 또한 설거지 양이 적을 경우 듀얼 존 기능을 통해 상하 분리 세척이 가능하다. 설거지 양이 많지 않은 날에는 그릇을 한쪽으로 몰아넣고 원하는 칸만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다.

2 LG DIOS 식기세척기의 소음은 어떠한지? LG DIOS 식기세척기는 저소음 설계로 밤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인버터 DD모터와 고성능 2중 소음 차단재를 통해 도서관 수준(34dB)의 저소음을 구현했다. 특히 식기세척기의 소음은 모터에서 발생하므로 모터의 소음을 차단하는 차음재와 흡음재가 적용되어 있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LG DIOS 식기세척기의 경우 아스콘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차음재는 E.V.A 시트를, 흡음재는 명품차에 적용되는 소읍 흡수 패드인 노이즈라이트를 적용했다.

3 추가적으로 살펴야 할 부분이 있다면 조언 부탁한다. 제품마다 스펙이 다르기 때문에 브랜드별 차이점을 비교해보기를 권한다. LG DIOS 식기세척기의 경우 100도씨 트루스팀 기능이 있으며 이는 국내 유일의 기술력이다(2019년 3월 기준). 고온의 미세스팀으로 세척하기 때문에 대장균, 살모넬라, 리스테리아, 장관출혈성대장균, 노로바이러스, A형 간염 바이러스 등 다양한 식중독 유해세균 및 바이러스를 99.999% 제거해준다. 또한 높은 온도의 수증기가 균일하고 넓게 식기에 전달되어 물 얼룩을 최소화한다.

 

삼성전자 DW50R4055FG
4인 이하 소형 가구에 최적화된 식기세척기다. 식기를 쌓아 두지 않고 그때그때 세척하기에 적합한 용량으로, 좁은 공간에도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폭을 줄여 450mm의 슬림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식기의 오염 정도를 파악하고 세척 시간과 물 온도를 설정해주는 ‘자동 세척’ 기능이 있어 사용이 더욱 간편하다. 세척 후 문을 자동으로 열고 내부 증기를 빠르게 배출시키는 자동 건조 기능 뿐 아니라 오목한 밥그릇과 국그릇을 넉넉히 넣을 수 있도록 한국형 바스켓을 적용했다. 69만원.

Q&A by 삼성전자 홍보팀 
1 주방이 좁은 편인데, 빌트인과 프리스탠딩 중 어떠한 것이 나은지? 싱크대 가까이에 빌트인 제품을 설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프리스탠딩, 빌트인 겸용 모델은 탑커버를 제거하고 빌트인 설치가 가능하다. 8인용 식기세척기 제품은 기존 12인용 식기세척기보다 폭을 150mm가량 줄인 슬림한 디자인으로 좁은 공간에도 쉽게 설치할 수 있다.

2 삼성전자 식기세척기의 소음은 어떠한지? 조용한 사무실 수준(48dB)이다. 빌트인시 싱크장 아래에 설치되어 제품 노출면이 적기 때문에, 일반적인 카운터탑보다 조용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3 2~3인 가구 기준, 식기세척기는 어떠한 크기가 적당한가? 부부 또는 어린 자녀가 있는 가구를 기준으로 8인용 식기세척기를 추천한다. 8인용 식기세척기는 2~3인 가족의 1~3회 식사 분량을 한 번에 세척할 수 있는 용량이다.

4 식기세척기 구매 시 추가적으로 살펴야 할 것은? 위생관리가 중요한 시기이므로 식기세척기의 본질인 세척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해당 제품은 KTR 살균인증을 취득하여 대장균과 살모넬라균, 리스테리아균이 99.999% 이상 제거돼 가족들의 위생을 지킬 수 있다. SK매직 트리플케어 DWA-19C1P
와이드 무빙 세척으로 사각지대 없이 99.999% 살균시켜주며, 물살이 닿기 어려운 텀블러나 물병, 젖병 등 긴 용기의 안쪽까지 직접 물을 분사하는 보틀존도 갖췄다. 자동 문 열림 기능으로 빠르고 완벽한 건조가 가능하며, 미세먼지 유입은 최소화하고 문이 열려 있어도 신경쓰이지 않는 최적의 각도를 찾았다. 상, 하단에서 나오는 뜨거운 바람 ‘듀얼 열풍’이 식기를 완벽하게 건조시켜 주며, 세척, 건조가 끝난 뒤 그릇을 보관할 때도 주기적으로 UV와 환기 팬이 자동 작동하며 내부를 위생적으로 관리해준다. 79만9천원.

Q&A by SK매직 홍보팀 
1 식기세척기는 어떠한 크기가 적당한가? 2~3인 가구를 기준으로 할 때 6인용을 권장하고 있지만, 이는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집에서 요리를 자주해 그릇 뿐 아니라 팬, 냄비 등 설거지 거리가 많이 나온다면 넉넉하게 쓸 수 있는 12인용이 더 편리할 수 있다.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2~3인 가구는 6인용으로도 충분하다.

2 SK매직 트리플케어의 소음은 어떠한지? 현재 소음을 측정하여 표기하는 기준이 없어, 각 브랜드마다 소음을 측정, 표기하는 기준이 모두 다르다. 주방과 거실의 거리, 사람에 따라 소음의 만족도는 크게 달라지기에 소음의 dB로 적당한 수준을 말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 싱크대 위로 노출되는 6인용이 주로 빌트인으로 설치되는 12인용보다 더욱 소음이 큰 편이지만, 트리플케어 신모델의 경우 12인용 빌트인 수준의 소음을 구현하였다.

3 좁은 집이라면 프리스탠딩과 빌트인 중 어떠한 제품이 나은가? 최근 점점 주방이 좁아지는 추세다. 협소한 공간이라면 프리스탠딩보다는 빌트인 설치를 추천하고 싶다. 식기세척기는 싱크볼과 가까운 곳에 위치할 때 사용빈도가 높아진다. 이렇게 이상적인 위치는 주로 빌트인 설치시 가능하다. 이마저도 공간이 나오지 않으면 싱크대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6인용을 추천한다.

4 추가적으로 살펴야 할 부분이 있다면? 세척 뿐 아니라 기관에서 인증한 살균마크, 건조 성능 등 위생적인 부분을 살핀다면 후회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세척기를 선택할 수 있다.

 

 

CREDIT

에디터

TAGS
봄 맛 음료

봄 맛 음료

봄 맛 음료

산뜻한 색감과 달달한 맛으로 눈과 입에 봄을 한가득 머금을 수 있는 신제품 음료 세 가지.

 

https://www.instagram.com/p/B98WDBrHs5N/?utm_source=ig_web_copy_link

스타벅스 루비 초콜릿 체리블라썸

이번 스타벅스의 봄 맞이 체리블라썸 프로모션은 유독 더 달콤하게 다가온다. 출시된 음료 3종 모두 핑크 빛의 루비 초콜릿이 담긴 시럽이 활용됐기 때문. 특히 체리블라썸 루비 라떼와 체리블라썸 루비 초콜릿은 음료 위에 푹신한 폼을 더해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폼 위에 벚꽃나무 형태의 토핑으로 따뜻한 봄의 감성까지 더했다.

 

https://www.instagram.com/p/B90MdB4ld5s/?utm_source=ig_web_copy_link

탐앤탐스 블루밍 핑크 블라썸

탐앤탐스가 봄을 맞아 ‘블루밍 핑크 블라썸’ 신메뉴를  출시했다. 산뜻한 핑크 빛 음료에 국내산 벚꽃 추출액이 함유된 파우더를 첨가해  봄 느낌을 음료에 가득 녹였다. 벚꽃 라떼, 벚꽃 카페라떼, 벚꽃 딸기 탐앤치노 3종으로 출시되었는데 각 음료 위에 핑크 마카롱을 올려 한층 더해진 달콤함을 즐길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 음료 판매 매장에 한해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할 것. 

 

https://www.instagram.com/p/B-Jm9sxHUF3/?utm_source=ig_web_copy_link

 

커피빈코리아 체리블라썸

꾸준히 봄 시즌마다 선보여왔던 커피빈의 체리블라썸 시리즈가 더욱 다채로워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입 안 가득 퍼지는 체리향과 바닐라 아이스크림으로 부드러움을 더욱 강화한 체리블라썸 아이스 블렌디드, 체리 과육과 코코넛 젤리로 씹는 맛을 극대화한 스파클링 체리블라썸 등 음료마다 각기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어 눈길을 끈다. 

 

 

CREDIT

에디터

TAGS
진화한 에어프라이어

진화한 에어프라이어

진화한 에어프라이어

간편하고 편리해 한 번 빠지면 절대 멈출 수 없는 마성의 에어프라이어. 뚝딱! 하고 요리가 완성되니 ‘요알못’도 요리 왕으로 만들어준다. 심지어 에어프라이어 레시피 책이 나올 정도로 이 요물같은 주방 가전 하나만 있으면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아직도 없다고? 그럼 더 업그레이드 된 에어프라이어 리스트를 참고해 하나 들여보자.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주방가전

필립스, ‘스마트 센싱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 기술이 날로 발전해간다. 에어프라이어의 선두 주자 필립스에서 출시한 스마트 센싱 에어프라이어는 이름 그대도 아주 똑똑한 AI 기술의 자동 요리 프로그램 기능을 탑재했다. 보통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할 때 식재료의 익힘 상태를 일일이 점검하고 다시 온도와 시간 조절을 했는데, 이 똑똑한 에어프라이어는 단 한 번의 터치로 자동으로 재료의 상태에 따라 온도와 시간을 변경하여 완벽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열 반사 회오리판에 기름 튐 방지 회오리판을 추가로 장착해 조리과정 중 재료에서 나온 기름이 다시 음식에 튀어 흡수 되는 것을 방지해 건강한 요리가 가능하다. 또 자주 만드는 요리를 빠르게 조리할 수 있도록 즐겨찾기 기능도 갖춰 효율적으로 요리를 할 수 있다. 44만9천원.

 

에어프라이어 미니오븐

쿠첸, 에어프라이어 미니오븐

에어프라이어와 미니 오븐의 환상적 만남으로 우리의 주방은 더 심플해지고 편리해진다. 에어프라이어와 오븐, 두 기능이 모두 가능하다는 것!  쿠첸의 에어프라이어 오븐은 일반 에어프라이어와 달리 넓직한 사각형으로 대용량의 음식을 한 번에 조리할 수 있다. 사실 둥근 에어프라이어 기기에 많은 음식을 할 때 음식이 겹쳐 넣어져 일부분이 눅눅해질 때가 있다. 그러나 쿠첸의 에어프라이어 미니오븐은 상하 네 개 열선과 팬의 조합으로 직화 양면구이가 되어 자주 뒤집지 않아도 되고 음식의 앞 뒤 면이 골고루 잘 익혀지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내부가 한눈에 보여 타기 쉬운 요리도 안심할 수 있고, 요리별 맞춤 온도와 시간이 설정 된 14가지의 자동 메뉴를 원터치 버튼으로 조리 할 수 있다. 또 쿠첸 에어프라이어의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소음이 적은 것! 15만 9천원.

 

 

에어프라이어, 보토

보토, 쿡에어 로티세리 7.9L 에어프라이어

일단 귀여운 디자인부터 맘에 쏙 든다. 덩치가 큰 보통의 에어프라이어 기기와 달리 다양한 컬러에 앙증맞은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 다른 점은 고기 등을 쇠꼬챙이에 끼워 돌려가면서 굽는 로티세리 기기라는 것. 360도 회전으로 꼬치구이, 통 삼겹살, 통닭구이와 같은 바베큐 요리가 가능하다. 로티세리 막대를 빼면 다른 일반 에어프라이어 기기처럼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용도 그릴 바스켓이 있어 기름기가 적고 부피가 작은 음식이나 또는 기름기가 많고 부피가 큰 음식들을 올려 조리할 수 있다. 내열 유리로 제작되어 조리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며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것도 장점! 음식 자체의 기름을 원료로 사용하여 아래에서 위로 나선형 에어 순환방식으로 불필요한 기름을 배출되어 바삭바삭하게 조리할 수 있다. 11만9천원.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