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 충족 여행

오감 충족 여행

오감 충족 여행

성산 일출봉 인근에 새롭게 오픈한 플레이스 캠프 제주는 여행과 예술을 사랑하는 젊은이들을 위한 복합 문화 공간을 지향한다.

 

플레이스 캠프 제주에 있는 카페 도렐. 성산에서 드물게 밤늦게까지 운영하는 곳이라 젊은이들이 자주 찾는다.

 

총 6개의 건물에 호텔, 편집숍, 7개의 크고 작은 음식점과 카페가 있어 오픈한 지 3달 만에 성산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곳이기도 하다. 밤마다 색다른 공연이 펼쳐지는 펍 ‘스피닝 울프’, 젊은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커피 전문점 ‘도렐’, 모던 한식당 ‘스탭밀’, 베네수엘라 출신의 셰프가 선보이는 남미 음식을 제공하는 ‘아레파그릴’, 수제로 조리한 우육면을 맛볼 수 있는 ‘샤오츠’, 신선한 유기농 빵을 만드는 베이커리 ‘미스터 브레들리’ 등이 있으며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에서 기념품을 구입할 수도 있어 이곳에 묵지 않아도 즐길 거리가 충분하다. 호텔 객실은 스탠더드와 스탠더드 플러스 더블 두 가지가 있으며 1인 1실 기준이지만 최대 2인까지 가능하다. 객실은 아담하지만 편안히 휴식할 수 있도록 시몬스 매트리스와 거위털 이불, 베개를 구비했으며 객실마다 방명록이 비치되어 이곳에 머물다 간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여다보는 소소한 재미도 숨겨놓았다. 최근에는 가족이나 친구끼리 여행하는 이들을 위한 스위트 객실을 열었다. 라이브러리, 바버숍, 오피스, 레이디 등 각 컨셉트별로 꾸며진 스위트 객실은 펜트하우스를 포함해 5개가 있으며 각 방마다 고급스러운 가구와 소품으로 채워놓았다. 플레이스 캠프 제주에서는 다양한 액티비티도 마련하고 있다. 환상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성산-김녕 코스를 자전거로 여행하는 ‘비플레이’,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성산 일출봉 해변을 달리는 러닝 클래스 ‘광치기런’ 외에도 요가, 캘리그래피, 우쿨렐레 클래스, 제주 화산송이로 만드는 세라믹 공예 수업 등이 있다. 그 외에 각종 이벤트가 수시로 펼쳐지며 자세한 정보와 숙소 예약은 플레이스그라운드 앱에서 할 수 있다.
add 서귀포시 성산읍 동류암로 20 tel 064-766-3000 web www.playcegroup.com

 

유기견이었다가 이곳의 마스코트가 된 데이빗과 윌리엄, 직원의 반려견 호두가 함께 산책하는 모습.

 

레이디 컨셉트로 화사하게 꾸민 스위트룸.

 

로비에 설치된 수많은 전구들은 인터랙티브 작품으로 사람이 지날 때마다 불이 켜지며 아름다운 소리가 난다.

 

플레이스 캠프 제주에서 제작한 상품과 의류, 각종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만날 수 있는 편집숍.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바버숍 컨셉트로 연출한 스위트룸. 2층에는 고급스러운 침실과 욕실이 있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병주

TAGS
세계적인 인테리어 박람회

세계적인 인테리어 박람회

세계적인 인테리어 박람회

리빙&인테리어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반드시 가봐야 될 해외 박람회 리스트.

 

 

1

프랑스 파리 메종&오브제

매년 1월과 9월 프랑스 파리 노르 빌팽트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메종’과 ‘오브제’가 프랑스어로 각각 집과 물건을 뜻하듯 홈 데커레이션 관련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장은 총 8개 홀로 이루어져 있는데 핵심 전시인 ‘나우! 디자인 아 비브르’에서는 메종&오브제가 제안하는 디자인 트렌드를 읽을 수 있다.   2017년 9월 8일~12일, 2018년 1월19일~23일까지 열린다. www.maison-objet.com

2월  

스톡홀름 퍼니처&조명페어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리는 북유럽 최대 규모의 가구&조명 페어. 현재 유행하고 있는 북유럽 디자인의 흐름은 물론 북유럽의 젊은 디자이너들의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비즈니스 관계자나 디자이너들은 전시 기간 자유롭게 관람 할 수 있지만 일반인들에게는 마지막 날 하루만 개방되기 때문에 일정을 참고해서 관람하길. 2018년 2월6일~10일까지. www.stockholmfurniturelightfair.se

 

 

 

3

태국 국제 가구 박람회

지리적으로는 가깝지만 오히려 유럽 디자인에 비해 쉽게 접하지 못하는 태국 디자인 가구를 만날 수 있다. 방콕 시내 바이텍 전시장에서 개최되며 격년으로 방콕 국제 선물전&가정용품 박람회가 함께 열린다. 원목 가구를 중심으로 한 친환경 디자인 상품을 비롯해 아웃도어 가구들이 대세를 이루기 때문에 이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둘러볼만하다. www.thaitradefair.com

 

 

 

 

4

밀라노 국제 가구 박람회

세계에서 가장 큰 가구 페어로 피에라 전시장과 시내에서 곳곳에서 열리는 장외 전시 푸오리 살로네가 함께 열려 밀란 디자인 위크라고도 불린다. 전시장에서는 24개의 전시관에 세계적인 브랜드들의 신제품 및 디자이너들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푸오리 살로네는 몬테 나폴레오네, 브레라, 람브라테, 토르토나 등의 골목마다 예술적인 영감을 얻을 수 있는 브랜드와 디자이너들의 전시가 열린다. 2018년 4월17~22일까지.  www.salonemilano.it

 

 

 

9월 I

핀란드 하비타레

핀란드 헬싱키에서 열리는 가장 큰 규모의 디자인&가구 박람회로 메쓰께스꾸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 핀란드의 젊은 디자이너와 유명 디자인 업체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 북유럽 주거 관련 제품의 최신 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2017년 9월12~15일까지. www.finnexpo.fi/habitare

 

 

 

9월 II

런던 디자인 페스티벌

런던이라는 도시 특유의 매력처럼 다채로운 개성이 묻어나는 페스티벌이다. 메인 전시는 크게 5개로100% 디자인, 데코렉스, 디자인정션, 포커스/17, 런던디자인페어로 나뉜다. 밀라노 디자인 위크와 같은 형태의 장외 페스티벌이 8개의 디스트릭트 빅토리아 알버트, 브롬튼, 첼시, 쇼디치, 퀸즈 파크 등지에서 열리며 수많은 디자인 브랜드와 뮤지엄 갤러리, 디자인 대학까지 참여해 축제의 장이 열린다. 특히 공공 시설에 펼쳐지는 설치 작품을 주목해볼 것. 2017년 9월16일~24일까지. www.londondesignfestival.com

 

CREDIT

에디터

TAGS
사색을 위한 공간 ‘텔레스코프’

사색을 위한 공간 ‘텔레스코프’

사색을 위한 공간 ‘텔레스코프’

한 번쯤 묵어보고 싶은 제주의 핫한 디자인 스테이를 소개한다.

네모난 하얀 상자들이 낮고 길게 이어지도록 설계된 텔레스코프.

단면을 보면 픽토그램의 집 모양처럼 단순하지만 입체감 있는 공간으로 풀어내 재미를 주었다.

드넓은 감귤밭과 나무들 사이에 자리한 흰색의 네모난 건물이 디자인 스테이로 인기를 끌고 있는 ‘텔레스코프 Telescope’다. 화이트 인테리어에 미니멀한 가구로 채워져 있는데 온통 하얘서 가구나 소품이 별로 눈에 띄지 않고 오직 조용한 공간만이 온몸으로 느껴질 뿐이다. 객실에 들어서면 바워스&윌킨스 Bowers&Wilkins 오디오 너머로 선율이 울려 퍼지고 조명 불빛이 반겨준다. 커다란 창 너머로 보이는 제주의 푸릇한 자연으로 시선이 흐른다. 이곳에 잠시만 있으면 누가 권하지 않아도 자연히 마음이 평정을 찾고 고요해지는 것이 느껴진다. 그래서 이곳의 이름도 내면의 우주를 들여다보라는 의미에서 망원경을 뜻하는 텔레스코프다. 객실은 16평, 18평, 20평 규모의 독채로 마련되었다. 인테리어는 모두 흰색이지만 구조에 재미를 줘서 오래있어도 지루하지 않다. 입구에서 안으로 들어갈수록 공간이 점차 넓어지는 입체적인 레이아웃으로 구성하거나 박공집 모양의 건물 안에 작은 집이 들어 있도록 연출한 것. 객실에 놓인 여행, 디자인 서적을 읽으며 고요히 시간을 보내거나 객실에 딸린 작은 정원을 거닐어도좋다. 깨끗하게 정돈된 주방에는 전기레인지, 전자레인지, 작은 냉장고, 커피 머신 등이 구비되어 있어 간단한 조리도 할 수 있다.

전부 하얗게 통일한 주방. 긴 아일랜드 식탁 안에는 각종 주방 도구들이 들어 있다.

텔레스코프의 상징인 망원경이 있는 객실.

깔끔하고 단정하게 꾸민 욕실에는 마스크 팩, 족욕 용품 등 힐링을 위한 아이템도 구비되었다.

단상 위에 올려진 침대는 친구들과 모여 이야기를 나누는 평상이나 소파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침대는 천연 라텍스, 침구는 헝가리 구스다운 이불에 고밀도 새틴 순면을 사용했고 어메니티는 오가닉 제품인 인비아포테케로 마련했다. 텔레스코프는 잠시 묵었다 떠나기보다 충분히 시간을 보내며 공간을 즐기기를 추천하며 인근에 저지예술인 마을, 저지오름 둘레길, 이시돌 목장, 곶자왈 환상숲 등이 있어 주변도 찬찬히 둘러볼 수 있다. 객실은 모두 2인 기준이고 2박 이상 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여유가 된다면 길게 머물러보길.

add 제주시 한경면 저지6길 20 tel 010-9285-7340

web www.telescope-jeju.com

작은 소품까지 흰색으로 통일해 잔잔하게 연출한 공간. 몬스테라 잎사귀 하나로 생기를 더했다.

각 객실에 마련된 작은 정원. 10월이 되면 노랗게 물든 감귤밭을 감상할 수 있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병주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