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morous House

Glamorous House

Glamorous House

가구 모으는 것이 취미인 패션 피플 최송호 씨의 패밀리 하우스. 가족 모두 편안하게 집을 누릴 수 있으며, 고급 호텔을 연상시키는 꿈에 그리던 모든 것을 갖춘 그들의 첫 번째 집을 소개한다.

 

인테리어 스타일링

그랜드피아노가 웅장하게 자리 잡은 거실. 기존에 있던 멋스러운 아트 월은 그대로 살리고 어두운 원목 마루와 화이트 천장 그리고 매립형 레일 조명과 문으로 깔끔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거실과 복도 사이에는 투명 중문을 만들어 필요 시 여닫을 수 있다.

 

뱅앤올롭슨 텔레비전 스피커

뱅앤올룹슨 텔레비전과 스피커, 놀의 플래트너 암체어와 미노티 소파가 놓인 거실.

 

은은한 빛을 내뿜는 플로스 조명과 꽃 그리고 밝은 그레이 타일에 짙은 무늬목 가구를 배치한 현관 입구에서 부터 집주인의 섬세하고 세련된 감각이 느껴졌다. 224㎡의 집에는 집 주인 최송호 씨와 부모님 그리고 반려견 4마리가 함께 산다. 현관에 들 어서자마자 보이는 작은 중정형 공간을 기점으로 양 옆으로 복도가 쭉 이어지는 독특한 구조가 돋보이는 이곳은 디자인 스튜디오 ‘더 아름’의 고아름, 이상옥 실장의 손길을 거쳐 탄생했다.

 

욕실 타일

어두운 타일로 마감한 공용 욕실. 샤워 도중 부모님이 앉을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했다.

 

테라조 타일 욕실

테라조 타일을 사용한 안방 욕실 세면대.

 

벽난로

자칫 심심해 보일 수 있는 거실 왼쪽 벽면에 벽난로를 설치해 디테일을 더했다.

 

“호텔 같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원했지만, 그렇다고 과하게 화려한 스타 일을 추구하지는 않았어요. 워낙 가구에 관심이 많아 이탈리아 가구 브 랜드 미노티, 까시나 등 기존 가구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시공을 부 탁했어요.” 특히 가장 안쪽에 자리 잡은 그의 방은 부모님과 함께 살지 만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으로 분리된 점이 돋보인다. 기존에 있던 베란 다를 확장해 욕실로 꾸미고, 안방 옆의 큰 방을 드레스룸으로 만들면서 두 공간만큼은 혼자만의 프라이빗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 공간에서 단연 주목해야 할 부분은 욕실이다. 테라조 타일로 마감한 바닥과 단독 욕 조를 놓은 건식 욕실은 여느 고급 호텔이 부럽지 않았다. “아무래도 혼자 사 용하는 공간이다 보니 욕실과 침실을 가로막는 문은 필요하지 않았어요. 간 살 슬라이딩 파티션을 달아 욕실과 침실을 구분했는데, 파티션 사이로 공간 감이 느껴져서 시각적으로도 더욱 넓고 시원해 보이는 것 같아요”라며 고아름 실장이 설명했다.

 

인테리어 스타일링

격자무늬 도어로 동양적인 느낌을 살린 부모님을 위한 공간.

 

호텔같은 침실

정서적으로 차분한 느낌을 주는 어두운 나무와 베이지 톤으로 스타일링한 안방 침실.

 

고급 호텔 욕실

슬라이딩 간살 도어를 달아 욕실과 침실을 구분했다. 가지런히 정리 정돈된 수건과 오브제는 고급 호텔 욕실을 연상시킨다.

 

욕실을 온전히 혼자 사용하는 공간이라는 점에 중점을 뒀다면, 거실에 있는 공용 욕실은 부모님이 사용하기 편하도록 꾸몄다. 욕실에 흔히 시공하는 타일이 아닌 마루를 깔아 건식 욕실로 완성해 미끄러질 위험을 방지했으며, 샤워실 안쪽으로 부모님이 앉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등 세심하게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부분이 돋보였다. 뿐만 아니라 4마리의 반려견을 편하 게 씻길 수 있도록 여분의 호스를 단 점도 눈에 띈다. 이 집의 중간에 자리 잡은 부모님을 위한 중정형 공간은 격자무늬 도어를 단 양쪽 방 사이로 부 모님이 식사를 하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작은 응접실 기능을 담당한다. 한옥 느낌의 격자무늬 도어와 나무 테이블, 베이지 컬러의 USM 수납장이 조화를 이뤄 이 집의 다른 공간과는 또 다른 분위기의 따뜻하고 동양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주방 스타일링 다이닝룸

보조 주방은 왼쪽 장 안으로 숨기고 아일랜드 식탁과 붙박이장을 만들어 작은 바 공간으로 활용하는 다이닝룸.

 

다이닝룸

 

“공사 전에는 격자무늬 문과 비슷한 느낌의 중문이 있었어요. 현관에 들어 서자마자 문이 가로막혀 있어 답답한 감이 있었는데, 투명 중문으로 교체했 더니 건너편이 보이고 한결 개방감이 느껴져요”라며 고아름 실장이 덧붙였 다. 다이닝 공간 역시 독특한 구조를 지녔는데, 주로 외식을 하기 때문에 넓은 주방과 식탁은 필요하지 않았다. 대신 아일랜드 식탁과 붙박이장을 만들어 그가 수집해온 그릇과 와인잔, 술 등을 수납할 수 있는 작은 바 를 꾸몄다. 가장 왼쪽 장 안으로 보조 주방을 만들어 집주인의 취향은 살리되, 부족한 부분을 세심하게 보완했다. 이 집의 거실은 마치 고급 펜션에 있을 법한 것들이 모여 우아하면서도 묵직한 매력을 발산한다. 그랜드피아노와 뱅앤올룹슨 스피커, 미노티 소파와 까시나 가구, 독특 한 오브제와 꽃 장식, 여기에 벽난로까지 과하지 않지만 사소한 부분까 지 세심하게 신경 쓴 덕분에 모든 것이 조화를 이룬다. 의류 사업을 하 는 최송호 씨는 옷뿐만 아니라 가구, 인테리어 등 옷처럼 수명이 짧지 않은 것들에도 매력을 느낀다고 전했다.

 

몰딩 복도

몰딩을 최소화해 무엇 하나 걸림 없이 시원하게 뻗은 복도.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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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ND OF WALL

SOUND OF WALL

SOUND OF WALL

뱅앤올룹슨에서 야심 차게 선보인 ‘베오사운드 쉐이프 BeoSound Shape’는 많은 면에서 자유로운 오디오다.

 

뱅앤올룹슨 오디오

 

육각형의 안정적인 벌집 패턴을 원하는 형태로 만들 수 있고, 각각의 육각 패널은 스피커와 앰프 혹은 어쿠스틱 댐퍼로 사용된다. 좁은 공간에 커다란 오디오를 두기 어려웠던 이들이라면 이제 벽을 캔버스 삼아 베오사운드 쉐이프를 디자인할 수 있다. 여러 개의 스피커 타일이 마치 라이브 음악을 듣는 듯한 사운드를 선사하며, 10가지 색상 중에서 선택 가능한 커버는 쉽게 교체할 수 있어 언제든 새로운 스타일을 즐기는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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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그래퍼

차가연(스튜디오 차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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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o the GALLERY

into the GALLERY

into the GALLERY

작가가 만든 작품 세계에 일상에서 사용하는 가구와 물건이 더해졌다. 작품은 배경이 되고, 때로는 물건이 다시 작품이 되는 예술의 힘! 따로 떨어져 있을 때보다 함께 둬서 예술적인 효과를 극대화한 갤러리 현장을 만났다.

 

플랫폼엘 베케이션랜드

GRAPHIC MOOD

플랫폼엘에서 진행된 <베케이션랜드>에 참여한 이지연 작가의 전시. 갤러리 전체를 캔버스로 변화시켜 라인 드로잉 설치 작업을 선보였는데, 벽과 바닥으로 이어지는 테이프 드로잉 덕분에 관람객들은 전시가 또 다른 공간으로 확장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

멤피스 스타일의 ‘플라밍고 사이드 테이블’은 비투프로젝트. 면과 선으로만 이뤄진 ‘레드&블루 체어’는 까시나 제품으로 크리에이티브랩. 그래픽 패턴의 원형 러그는 파이브앤다임. 서랍장 위 데스크 조명은 텍타 제품으로 에이치픽스. 흑백 컬러가 교차되는 서랍장은 텍타 제품으로 에이치픽스. 블랙 컬러의 토기 꽃병은 모두 챕터원에디트. 스틸 파이프로 제작된 ‘퍼스트 체어’는 비투프로젝트. 날개를 활짝 편 수컷 타조를 본뜬 ‘반줄리 체어’, 가늘고 질긴 어망 원사를 짜서 만든 ‘자르댕 화분’과 사이드 테이블, 드림캐처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그린 컬러의 ‘오 체어’는 모두 모로소.

 

 

프린트베이커리 구자승 작가

STILL LIFE

구자승 작가가 그린 ‘와인상자 위의 정물’이 놓인 프린트베이커리 삼청점의 한 코너. 작가는 ‘사실’의 세계를 시적으로 표현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정물화와 이어지는 느낌이 들도록 정제된 연출로 주변을 꾸며 마치 작품이 연장되는 듯한 이미지를 만들었다.

맨 위에 건 박인경 작가의 작품과 푸른색 점화는 김환기 작가의 ’24-IX-73 #30’ 작품으로 모두 프린트베이커리. 화이트, 블루, 옐로 컬러의 저그는 덴마크 Raawii 작가의 작품으로 모두 프린트베이커리. 베이지 컬러의 볼과 플레이트는 모두 권재우 작가의 작품으로 프린트베이커리. 파스텔 핑크 컬러의 사이드 테이블은 페스트 암스테르담 제품으로 챕터원. 동 주전자는 아즈마야 제품으로 TWL에서 판매. 옐로 저그 뒤에 있는 원형 접시는 권재우 작가의 작품으로 프린트베이커리.

 

 

소피스 갤러리 잔류감각

TERAZZO PLAY

소피스 갤러리에서 진행 중인 <잔류감각> 전시 중 가장 안쪽에 자리 잡은 김경태 작가의 ‘플로어 플랜’. 거대한 스테인리스 스틸 판에 테라조 무늬를 인쇄했다. 테라조는 입자의 무늬와 색깔이 다채로워서 가구부터 소품, 건축 자재 등에 적용하기 좋다.

종이 소재로 만든 보름달 같은 ‘아카리 펜던트 조명’은 비트라. 녹색 컬러의 테라조 사이드 테이블은 노만코펜하겐 제품으로 인터로그. 블랙 컬러의 테라조 패턴이 특징이 사이드 테이블은 포기아 제품으로 이노메싸. 원과 반원 형태로 이뤄진 오브제는 모두 핏츠. 마블 패턴의 법랑 볼과 플레이트, 컵은 모두 크로우캐년 제품으로 데이글로우. 다양한 크기의 테라조 패턴 노트북은 모두 노만코펜하겐 제품으로 인터로그. 블랙 마블 패턴의 정육면체 비누는 데이글로우. 그레이, 그린 컬러의 원형 마블 트레이는 모두 무토 제품으로 인터로그. 블랙 컬러의 대리석 보드는 노만코펜하겐 제품으로 인터로그.

 

 

소피스 김진식 작가

BLACK NATURE

소피스 갤러리에서 진행 중인 <잔류감각> 전시 중 김진식 작가의 ‘돌의 무게’와 사진작가 박신영의 ‘인식 re:cognition’ 작품이 어우러진 공간. 무거운 돌이 올려 있고 이를 지탱하는 스테인리스 스틸 구조가 어쩐지 뒤바뀐 듯한 부조화의 인상을 준다. 위에서부터 늘어뜨린 직물에 인쇄한 산과 구름, 그림자의 모습이 강렬하게 다가오는 사진 작품은 어둡고 깊은 자연에 경외감을 느끼게 한다.

블랙 마블과 황동으로 제작한 매거진 홀더는 메누 제품으로 이노메싸. 도형적인 모양의 받침대로 구성된 사이드 테이블은 모두 프렌즈&파운더스 제품으로 이노메싸. 회오리처럼 휘감은 듯한 시멘트 소재의 꽃병은 아티피코 제품으로 모두 세그먼트. 밝은 회색 화분은 하우스닥터 제품으로 모두 데이글로우. 오래된 종이를 가공해 만든 블랙 펄프 소재의 꽃병은 세락스 제품으로 모두 더패브.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stylist

민송이·민들레(세븐도어즈)

assistant

심민주·최승연·윤다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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