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 인테리어 따라잡기 #기생충

영화 속 인테리어 따라잡기 #기생충

영화 속 인테리어 따라잡기 #기생충

현대적인 모던함과 고전적인 아름다움을 배경으로 한 네 편의 영화. 그리고 그 장면을 재현할 수 있는 가구와 소품을 소개한다.

 

©CJ E&M

 

기생충 Parasite 2019

영화 <기생충>은 2019년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며 한국 영화 100년사에 큰 기염을 토해냈다. 이어 2020년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장편영화상 등 4개 부문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빈부 격차의 문제점을 가감 없이보여 주며 탄탄한 스토리와 더불어 극과 극의 삶을살아 가는 두 가족의 이야기를 고조시키기 위해서는 이하준 미술감독의 조력이 컸다. 반지하 동네의 경우 재개발 지역의 오래된 벽돌을 실리콘으로 떠서 만들었으며 실제 음식물 쓰레기를 동원해 지하 특유의 곰팡이 냄새까지 빚어냈다. 반면 부유층의 박사장네는 유명 건축을 본뜬 군더더기 없이 크고 반듯한 집을 만들었고 절제된 색감과 고급스러운 건축자재로 거대하고 모던한 펜트하우스 느낌을 살렸다. 고가의 가구가 가득해 볼거리 또한 넘쳐 났던 박사장과 연교, 다혜와 다송이가 살고 있는 집에 어울릴만한 아이템과 실제 영화 속 박사장의 집에 놓인 박종선 작가의 원목 가구까지 살펴보자.

 

세계3대명품주방 가구로 손꼽히는 이탈리아 하이엔드 주방 브랜드 아크리니아는 유앤어스.

 

대리석 소재의 원형 상판과 묵직한 원통으로 균형을 이루는 ‘판나 코타’ 사이드 테이블은 몰테니앤씨.

 

원하는 조합으로 자유로운 구성이 가능한 ‘유토 Yuuto’ 소파는 부드러운 쿠션과 안정감 있는 팔걸이로 편안한 착석감을 자랑한다. 두오모.

 

교차되는 오크나무 다리와 포근하고 편안한 빛을 담는 셰이드로 이뤄진 플로어 조명 ‘칼라 플로어 Cala Floor’는 마르셋 제품으로 두오모.

 

모듈형 벽장 ‘북셀브스&멀티미디어 Bookshelves&Multimedia’는 몰테니앤씨.

 

덴마크 디자이너 세실리에 만즈가 디자인한 원목 테이블 ‘에세이 Essay’는 견고하면서도 가벼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프리츠한센.

 

3개의 유리 구로 구성된 ‘셀레네 Selene’ 펜던트 조명은 클래시콘 제품으로 인엔.

 

영화 <기생충>의 거실과 주방 가구로 쓰인 박종선 작가의 다이닝 테이블은 2018년에 제작한 것. ©2019 CJ ENM CORPOPATION BARUNSON E&A

 

영화<기생충>속 한우 채끝 짜파구리를 만드는 데 사용된 휘슬러 ‘프로노보’ 냄비는 극중 연교 부부의 모던함을 보여주는 요소로 작용했다.

 

시크한 블랙 컬러의 모던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그렉 박스 Grek Box’는 리빙디바니 제품으로 인엔.

 

헨릭 페데르센이 디자인한 ‘이몰라 체어’는 테니스공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보컨셉.

CREDIT

에디터

assistant

윤다해

TAGS
금속이 주는 매력

금속이 주는 매력

금속이 주는 매력

차갑지만 반짝이고 무겁지만 견고하다. 때로는 우아한 금속 아이템은 대리석과 우드 등 대조되는 소재와 함께하면 또 다른 매력을 발산하기도 한다. 금속 소재의 가구와 조명, 오브제를 모았다.

      

©짐블랑

덴마크 가구 브랜드 프라마 Frama는 원 재료가 지닌 특성을 최대한 살려 정직하고 순수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기하학적 형태의 가구를 주로 만든다. 리벳 사이드 테이블과 박스 테이블, 트라이엥골로 체어는 용접 및 나사 작업이 어려운 알루미늄 리벳 기술을 이용해 조립했다. 작고 낮은 사이즈로 침대 옆 혹은 거실의 포인트 가구로 사용하면 카페 같은 멋스러운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모두 짐블랑에서 판매. 

   

©두오모

심플한 디자인의 돋보이는 팬던트 조명 ‘M64’는 스페인 디자이너 미구엘 밀라가 1964년에 디자인한 것으로 스페인의 조명 & 가구 브랜드 산타앤콜 제품이다. 알루미늄과 브라스 소재로 제작된 테이블 조명 ‘기라 Gira’는 기둥을 회전시키며 원하는 방향으로 빛을 옮길 수 있어 침실에 두기 좋다. 바르셀로나 디자이너 프레레와 마사나, 트레몰레다가 1978년에 디자인 한 것으로 역시 산타앤콜 제품. 모두 두오모에서 판매. 

   

©이노메싸

황동 소재로 제작된 ‘스템 Stem’ 화병은 한 송이 꽃의 아름다움을 가장 극대화시킬 수 있는 구조로 디자인했다. 식물을 꽃아두는 베이스는 투명 유리 소재를 사용해 식물의 끝 부분부터 줄기까지 모두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원기둥 형태의 둥근 바닥면에 중심을 잡아주는 무게추가 있어 오뚜기처럼 넘어지지 않고 자리를 유지하는 ‘놈 텀블러 알람 클럭 Norm Tumbler Alarm Clock’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까지 톡톡히 해낸다. 두 가지 제품 모두 덴마크 브랜드 메누 제품으로 이노메싸에서 판매. 

CREDIT

에디터

TAGS
나의 특별한 서재 인테리어

나의 특별한 서재 인테리어

나의 특별한 서재 인테리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 요즘, 재택 근무를 하면서 서재의 중요성을 절실히 깨닫고 있다. 이번 기회에 서재 인테리어를 한 번 바꿔볼까? 아래 특별한 서재 인테리어 사례를 참고해보자.

<메종> 2017년 3월호 발췌

거실을 작은 도서관으로

늘어나는 책을 보관하기 위해 서재형 거실로 바꾼 인테리어 디자이너 유영미의 집. 거실 중앙에는 큰 테이블을 두고 그 뒤에는 국내 철제 가구 브랜드 레어로우의 흰색 찬넬 선반을 설치해 손이 닿기 쉬운 곳에 책을 두었다. 그 아래에는 사무용 가구를 주로 생산하는 미국 브랜드 ‘하월스Howells’ 제품으로 다 본 책은 수납장에 보관하도록 했다. 주로 서재를 꾸밀 때 책으로 채운 공간을 떠올리지만 유영미 디자이너는 수납과 감추는 수납을 적절히 활용해 공간에 여유를 두어야 한다고 팁을 주었다. 또 거실 창가에는 소파를 두어 편안하게 기대어 책을 볼 수 있도록 공간을 만들어 캐주얼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서재인테리어, 서재

<메종> 2019년 1월호 발췌

서재인테리어, 서재

<메종> 2019년 1월호 발췌

프라이빗한 서재

방은하씨 부부는 어릴 적 추억들과 요소를 담아 아파트를 레노베이션했다. 이곳은 특이하게 방 두 개와 거실을 하나로 넓게 텄다. 대신 중간에는 슬라이딩 문을 달아 프라이빗한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거실과 이어진 서재 공간에는 로얄 시스템 월 유닛을 설치하고 그 앞에는 긴 테이블을 두어 서재 겸 손님이 왔을 때 맞이할 수 있는 곳으로 사용 되고 있다. 전체적으로 나무 소재의 가구들로 통일감을 주어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그리고 책상을 마주하는 곳에는 중간 높이에 창문을 만들어 베란다의 나무와 바깥의 산을 바라볼 수 있도록 해  단독주택 같은 느낌을 주었다.

 

서재, 서재인테리어

공간 활용의 예 

공간 한 켠에도 서재를 만들 수 있다. 전직 큐레이터 출신의 이민주 씨의 3대가 사는 아파트다. 그녀의 부부 침실에는 침대 옆 남는 자리에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프리츠 한센의 라운지 체어와 베르펜의 판토조명을 달고 책을 꽂을 수 있는 수납장을 두니 나만의 작은 서재가 완성되었다.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