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 인테리어 따라잡기 #인턴

영화 속 인테리어 따라잡기 #인턴

영화 속 인테리어 따라잡기 #인턴

현대적인 모던함과 고전적인 아름다움을 배경으로 한 네 편의 영화. 그리고 그 장면을 재현할 수 있는 가구와 소품을 소개한다.

 

©WANERBROS

 

인턴 The Intern 2015

노령인구가 급격하게 늘어남에 따라 고령자 인턴제를 영화로 담아낸 <인턴>의 주요 무대는 사무실이다. <인턴>의 감독 낸시 마이어스 Nancy Meyers는 사무실에 적합한 모습과 기능을 포착하기 위해 실제 신생 기업을 돌아다니며 조사했고 대체적으로 넓고 탁 트인 공간과 전통적인 사무 용품과 현대적인 소품이 조화를 이루고 있었다고 한다. 프로덕션 디자이너 크리스티 지 Kristi Zea는 30대 여성 CEO가 이끄는 회사인 만큼 딱딱하기만 한 사무실 이미지에서 벗어나 간단한 회의와 미팅을 할 수 있는 소파와 테이블을 배치해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최소한의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디지털 세계를 반영한 미학을 포착하는 동시에 30대 CEO 줄스 오스틴과 70대 인턴 벤 휘태커의 극 중 캐릭터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전통적이면서도 절충주의적인 감각을 적절히 조합했다. 무채색의 사무실을 배경으로 색감이 가미된 가구와 사무 용품을 모아봤다.

 

바코드를 연상시키는 블랙 스트라이프 패턴의 ‘글로리어스 러그’는 간결한 디자인으로 어떤 공간에 두어도 어울린다. 까사알렉시스.

 

세련된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사무실 분위기를 완성시키는 계산기 ‘일렉트로닉 칼큘레이터’는 플러스마이너스제로.

 

필기류 브랜드 까렌다쉬와 폴 스미스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849 폴스미스’는 소리가 나지 않는 부드러운 버튼과 클립이 특징이다.

기능성이 가미된 사무 의자 전문 브랜드 빌칸의 ‘온 체어’는 등받이의 높낮이와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스페이스로직.

 

등받이와 좌석, 팔걸이가 하나로 연결된 듯한 ‘르 밤볼레 ‘07 Le Bambole ‘07’은 B&B이탈리아 제품으로 인피니.

 

6가지의 감각적인 컬러로 구성된 ‘셰이드 빈’은 헤이 제품으로 이노메싸.

 

2가지 컬러 배색이 돋보이는 ‘플립 쿠션’은 리넨의 자연스러움과 면의 선명한 색상 대비가 특징이다. 위켄드인.

 

세실리에 만즈 디자인의 ‘카라바지오 Caravaggio’ 펜던트 조명은 라이트이어스 제품으로 이노메싸.

 

복잡한 서류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할 수 있는 ‘크비슬레 Kvissle’ 서류함은 이케아.

 

철제 케이스와 서랍으로 구성된 ‘필링 캐비닛’은 바퀴가 달려 있어 이동에 용이하다. 핀치.

 

사용자의 업무 자세를 광범위하게 연구한 뒤 디자인한 ‘제스처’ 체어는 등받이 시트가 편안한 착석감을 선사한다. 스틸케이스.

 

하이글로시한 표면이 빛을 반사해 생동감을 주는 ‘토르스뷔 Torsby’ 테이블은 이케아.

 

스탠드 헤드의 버튼으로 조명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위펠리그 Ypperlig’ 탁상 조명은 이케아.

 

스틸케이스의 ‘제스처’ 체어

CREDIT

에디터

assistant

윤다해

TAGS
영화 속 인테리어 따라잡기 #콜미바이유어네임

영화 속 인테리어 따라잡기 #콜미바이유어네임

영화 속 인테리어 따라잡기 #콜미바이유어네임

현대적인 모던함과 고전적인 아름다움을 배경으로 한 네 편의 영화. 그리고 그 장면을 재현할 수 있는 가구와 소품을 소개한다.

 

©SONY PICTURES KOREA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Call Me by Your Name 2017

안드레 애치먼의 소설 <그해, 여름 손님>을 원작으로 한 영화다. 영화 미술은 감독의 전작인 <아이엠 러브>부터 함께 일했던 비오란테 비스콘티 디 모드로네 Violante Visconti di Modrone가 맡았다. 빈티지한 가구에 지구본과 조각품, 동양적인 예술품을 놓아 ‘세계 여행을 자주 다니는 컬렉터’ 가족의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1983년을 배경으로 한 만큼 시대에 걸맞는 텔레비전과 라디오, 전화기 같은 소품도 배치했다. 주요 무대가 된 별장은 롬바르디아에 있는 17세기 빌라로, 원래는 루카 구아다니노Luca Guadagnino 감독이 매입하고자 했던 곳이라고 한다. 주변의 만류로 포기했지만(그는 이미 그 빌라 못지않게 훌륭한 집을 갖고 있었다), 결국 영화 속 무대로 재탄생했다.영화를 통해 그집을 영원히 소유하게 된 거나 다름없었으니 더 나은 결과가 아닐까 싶다. 구아다니노는 특이하게도 공간 인테리어에 무척 관심이 많은 감독이다. 이탈리아 코모에 있는 지인 집의 인테리어를 맡아 잡지에 소개된 적도 있을 정도. 그는 한 인터뷰에서 “공간은 내가 무언가를 분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이다. 영화는 보는 이들에 의해 다양하게 해석되지만 공간은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오크나무와 소가죽으로 만들어 고풍스러운 의자는 까사알렉시스.

 

물이 빠진듯 빈티지한 색감이 인상적인 벨벳 의자는 무아쏘니에.

 

심플하면서도 미니멀한 디자인의 빈티지 진공관 라디오는 키스마이하우스.

 

세이지 컬러가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벨벳 ‘리미니’ 소파는 까레.

 

프랑스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블랭킷은 슬로우다운 스튜디오 제품으로 챕터원.

 

고대 그리스의 문화유산을 모티프로 만든 여인의 두상 오브제는 소피아 제품으로 에이치픽스.

 

실린더, 원뿔, 반구의 기하학적인 형태로 이뤄진 ‘아톨로’ 조명은 올루체 제품으로 루밍.

 

길이 조절이 가능하며 여성스러운 곡선이 돋보이는 테이블은 살다 SALDA 제품으로 플랜리빙.

 

체리 우드와 금속 장식이 특징인 3단 서랍장은 살다 제품으로 플랜리빙.

 

사형조주 기법으로 만든 주물 오프너는 하쿠호도 스미타니 사보루 제품으로 룸퍼멘트.

 

섬세한 곡선이 인상적인 벽 조명은 힐로라이팅.

 

연한 그린색의 ‘가브리엘’ 벽지는 샌드베리월페이퍼 제품으로 노르딕네스트.

CREDIT

에디터

assistant

윤다해

TAGS
영화 속 인테리어 따라잡기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영화 속 인테리어 따라잡기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영화 속 인테리어 따라잡기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현대적인 모던함과 고전적인 아름다움을 배경으로 한 네 편의 영화. 그리고 그 장면을 재현할 수 있는 가구와 소품을 소개한다.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The Grand Budapest Hotel 2014

영화 미술을 이야기할때 언제나 언급되는 영화다. 주된 배경은 2차 세계대전이 한창이던 1932년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이 위치한 곳은 알프스 산맥에 있는 가상국가 ‘주브로브카’다. 동화처럼 연한 파스텔 톤의 색감과 클래식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호텔은 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기 전 화려했던 동유럽에 대한 향수를 보여주는 듯하다. 호텔은 미니어처로 제작되었으며 호텔 내부 장면은 독일 작센 주에 있는 괴를리츠의 오래된 백화점에서 촬영했다. 영화의 주요 장소인 멘들스 베이커리 역시 독일 드레스덴의 유제품 가게인 푼즈 몰케라이Pfunds Molkerei에서 촬영했는데, 이는 <기네스북>에 등재될 만큼 아름다운 가게로 유명하다.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은 2014년 개봉 이후 가상의 호텔임에도 전 세계 디자인에 엄청난 영향을 주었다. 디자인으로 유명한 영국의 더 네드 호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퓰리처 호텔, 뉴욕 비크만 호텔과 목시 NYC 첼시, 프랑스 파리의 익스페리멘털 그룹 호텔, 우크라이나의 오데사 베이커리, 홍콩의 존 앤서니 레스토랑을 들 수 있다. 이미 너무나 유명한 영화이지만, 인테리어적인 측면에서 다시금 살펴보는 재미가 있다.

분홍색과 보라색의 그런데이션이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컵

 

아르누보 스타일의 여성스러운 곡선이 돋보이는 샹들리에는 힐로라이팅.

 

풍선껌 같은 파스텔 핑크가 사랑스러운 소파는 무아쏘니에.

 

내부에 술병과 잔을 넣어둘 수 있는 바 테이블은 까레.

 

독일의 수공예 기법으로 만든 캔들은 펌리빙 제품으로 에잇컬러스.

 

지중해와 밀라노의 향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아키텍추라’ 캔들은 포르나세티 제품으로 더콘란샵.

 

호텔 트롤리를 본떠 만든 VIP 배기지 트롤리 ‘베가스 골드’는 까레.

 

테두리의 금 장식이 멋스러운 ‘아이러브 바로크’ 플레이트는 베르사체홈 제품으로 르위켄.

 

스템에 사랑스러운 핑크 컬러를 적용한 ‘파토마노’ 와인잔은 리델.

 

코펜하겐의 아티스트 헬레 마르달이 직접 입으로 불어 만든 오브제는 매치스패션.

 

벌과별 모양이 새겨진 자카드 시트를 씌우고 옻칠로 마감한 의자는 구찌.

 

투명한 색감이 돋보이는 케이크 스탠드는 루이자 베카리아 제품으로 매치스패션.

 

스웨덴의 전통 직조 방식으로 만든 파펠리나 카펫은 루밍.

음악과 공연장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포르나세티의 ‘티에트로’ 벽지는 다브.

CREDIT

에디터

assistant

윤다해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