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술 읽히는 책 두 권

술술 읽히는 책 두 권

술술 읽히는 책 두 권

감성 가득한 힐링 북 2권을 소개한다.

 

금주의 책 추천

금주의 책 추천

사는 동안 좋은 일만 있으라고, 전통식생활문화연구를 전공하고 한국의 전통 생활과 요리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한 작업을 선보여온 호호당 양정은 대표. 최근엔 보자기를 이용한 아름다운 포장법과 한국적인 소품을 선보여온 그녀가 <사는 동안 좋은 일만 있으라고,>를 출간했다. 보드라운 분홍색 표지가 눈에 띄는 이번 책은 출산부터 돌, 혼례, 회갑례 등 살면서 겪는 의미 있는 순간을 제대로 축하하고 기념하기 위한 방법이 담겨 있다. ‘新가정의례 준칙서’라고 불려도 좋을 만큼 지금까지 잘 몰랐던 일생의례에 대한 이야기를 실용적인 정보와 함께 건넨다. 양정은 지음. 디자인하우스.

 

금주의 책 추천

금주의 책 추천

 

꽃들의 시간 프렌치 스타일로 유명한 보떼봉떼의 정주희 플로리스트가 출간한 <꽃들의 시간>은 이전에 그녀가 낸 책들과 비교했을 때 플로리스트의 하루를 엿볼 수 있다. 실용적인 레시피를 담은 책이 아니라 16년 차인 플로리스트가 꽃과 함께한 1년 365일의 기록이 담겨 있다. 책이 두툼하다고 해서 부담스러워하지 말 것. 직접 촬영한 사진과 날마다 일기처럼 써내려간 짧은 글이 에세이처럼 진솔하게 다가와 금세 읽힌다.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꽃의 종류와 플로리스트로서 겪는 소소한 일상을 들여다보고 있으면 그들의 삶이 부러워질지도. 정주희 지음. 나는북.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현실

TAGS
Editor’s VOICE 청송에 살어리랏다

Editor’s VOICE 청송에 살어리랏다

Editor’s VOICE 청송에 살어리랏다

‘청송’ 하면 역시 베어 물면 아삭한 소리와 새콤달콤한 과육이 느껴지는 빨간 청송사과다.

 

TWL에서 구입할 수 있는 청송백자

TWL에서 구입할 수 있는 청송백자

 

하지만 청송에 유명한 것이 또 있으니, 바로 청송백자다. 가마터 지표 연구 조사를 통해 청송 지역에서는 약 16세기부터 청송백자를 만들어온 것으로 추정된다. 지나치지 않은 은은한 빛과 새하얗다기보다는 유백색의 뽀얀 색감이 일품인 청송백자. 대량생산되는 그릇에 밀려 한동안 생산이 어려웠던 청송백자는 2007년 시작된 청송백자 발굴사업을 시작으로 청송백자 장인인 고만경 옹을 모셔오면서부터 다시 활기를 띠게 됐다. 안타깝게도 고만경 옹은 올해 유명을 달리했지만 청송백자 제작 기술은 후대까지 전수돼 미래를 기약할 수 있게 됐다. 청송백자는 청송 지역에서 나는 흰색 돌인 도석을 빻은 가루를 반죽해서 만든다. 괴석 형태의 돌을 채취하고 가마에서 구워 나오기까지 열 단계 정도의 공정을 거치는데 발로 밟아서 반죽하고, 발 물레를 돌리며 손으로 빚기 때문에 매 단계에 수고스러운 정성이 더해진다. 아이보리 컬러에 파란 띠가 둘러진 청송백자는 바라만 보는 고고한 백자가 아니라 생활력이 강한 소박한 백자다. 2009년에 오픈한 청송백자전수관에서는 식기와 다구, 인테리어 소품까지 다양한 청송백자를 둘러볼 수 있다(멀리 사는 이들을 위해 온라인숍을 준비 중이다). 처음 청송백자를 만났을 때 두 손으로 살포시 들었다가 손바닥을 타고 느껴지는 그 적당한 무게와 촉감에 반해버렸다. 어떤 색깔의 음식도 넉넉한 미색으로 받아주어 손이 자주 간다.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청송백자에는 청송사과를 올려야 제맛이다!

web www.csbaekja.kr 

 

청송사과를 담은 모습

청송사과를 담은 모습

CREDIT

에디터

TAGS
여름맞이 헤드폰

여름맞이 헤드폰

여름맞이 헤드폰

비츠 바이 닥터 드레 Beats by Dr. Dre에서 톡톡 튀는 팝 컬렉션 시리즈가 출시됐다는 소식이다.

 

비츠 바이 닥터 드레 Beats by Dr. Dre에서 톡톡 튀는 팝 컬렉션 시리즈가 출시. 솔로3 와이어리스. 파워비츠 3 와이어리스.

왼쪽 솔로 3 와이어리스. 오른쪽 파워비츠 3 와이어리스

 

팝아트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시원한 컬러의 이번 컬렉션은 ‘솔로 3 와이어리스 Solo3 Wireles’와 ‘파워비츠 3 와이어리스 Powerbeats 3 Wireless’로 구성되는데, 두 제품 모두 팝 바이올렛, 팝 블루, 팝 인디고, 팝 마젠타 4가지로 출시됐다. 솔로 3 와이어리스 헤드폰은 집에 누워 음악 바캉스를 즐길 때, 파워비츠 3 와이어리스는 운동할 때 사용하면 좋을 듯.

web beatsbydre.com/kr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