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이 돋보이는 영화 4

공간이 돋보이는 영화 4

공간이 돋보이는 영화 4

매력적인 공간이 영화의 무드를 만든다. 공간이 돋보이는 네 가지 영화.

 

잠깐의 휴식을 선물하는 식당 <카모메 식당>

헬싱키의 구석진 골목 모퉁이에 위치한 파리 날리는 일식당. 그나마 찾아오는 손님들은 늘 하나같이 특이한 면모를 뽐내지만, 이곳은 편견없이 모두에게 맛있는 음식과 짧은 수다로 편안한 시간을 선사한다. <카모메 식당>이 손님과 관객에게 건네는 위로에서 담백함까지 느낄 수 있는 건 북유럽 풍의 식당 인테리어 덕분이기도 하다. 빈티지한 느낌을 자아내는 주방은 살짝 바랜 듯한 화이트 톤의 벽에 블루 컬러 타일 판넬을 활용해 포인트를 살렸다. 종류별로 걸어놓은 조리 기구들과 심플한 수납공간은 식당의 깔끔함까지 부각시킨다. 창으로 은근히 들어오는 햇빛과 고즈넉한 골목 그리고 식당 인테리어가 어우러져 마치 이곳만 유독 시간이 느리게 흐르는 것 같은 착각까지 불러일으킨다. 

 

 

그로테스크한 공포가 가득한 공간 <장화, 홍련>

공포 영화의 불모지라고 여겨지던 한국에 내린 몇 없는 수작이다. 동명의 전래동화를 모티프로 삼은 이 작품은 좁은 집 안이라는 한정적인 배경에서 스토리가 진행되기 때문에 공간은 더욱 막중한 임무를 가지게 된다. 주요 배경이 되는 집은 이국적인 일본식 양옥을 닮은 외부와 플로럴 패턴의 벽지로 도배된 내부로 이루어져 있다. 한 치의 오차도 없을 것 같이 반복되는 패턴은 강박적인 느낌까지 자아낸다. 조금만 시야를 넓히면 공간마다 적절하게 활용된 보색의 대비도 발견할 수 있다. 오크를 활용한 가구와 하늘색 타일이 깔린 주방, 새빨간 립스틱과 블라우스와 대비되는 에메랄드 톤의 벽지가 주는 강한 색채 대비는 영화에 도사린 그로테스크함을 한껏 끌어올린다. 

 

 

18세기 영국의 화려한 궁정 < 페이버릿 : 여왕의 여자>

국내에선 <라라 랜드>의 엠마 스톤과 <매드 맥스>의 니콜라스 홀트의 주연작으로도 꽤 높은 관심을 끌었다. <더 페이버릿 : 여왕의 여자>는 영국의 앤 여왕을 필두로, 국가를 휘두를 권력을 손에 쥐기 위해 암암리에 펼쳐지는 여성들의 궁중 암투와 생존을 위한 주체적 투쟁을 다루고 있다. 18세기 초 영국을 영화적 배경으로 삼은지라, 이를 고증한 영화적 배경이 눈을 사로잡는다. 특히 음영이 짙게 어릴 정도로 높은 천장과 벽면 곳곳을 수놓은 화려한 패턴은 당시 영국 왕실의 위엄을 표현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이 영화의 핵심은 공간과 인물 간 심리가 묘하게 대비되고 있다는 점이다. 웅장한 궁정이 주는 위압감과 그 속에서 욕망을 가감 없이 드러내며 살아가는 인물들이 갖는 고독이 모순을 이루며 극적 긴장감을 극대화한다. 

 

 

미셸 공드리의 환상 세계 <무드 인디고>

<이터널 선샤인>으로 이미 특유의 미감을 선보인 바 있던 미셸 공드리의 미적 세계관이 이 영화를 통해 또 한번 대중에게 각인됐다. 그래픽에 기대는 것을 최대한 지양하는 특유의 고집 덕분에, 그가 영화 속에 그려낸 환상 세계는 늘 아날로그 효과로 가득하다. 나아가 주인공 콜랭의 각종 신기한 발명품과 그로테스크한 몸짓을 보여주는 인간들처럼 독특하고 기이한 것들 또한 넘쳐난다.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이 영화의 하이라이트는 영화의 진행에 따라 극적으로 바뀌는 공간과 장면의 무드다. 콜랭과 클로에의 사랑이 싹트는 초반의 공간은 파스텔 톤과 비비드한 컬러를 활용해 영화의 발랄하고 밝은 분위기를 보여주지만, 클로에의 병세가 짙어지며 결국 죽음이 도래하는 암울한 순간에는 화면 속 모든 물체의 색을 빼앗아 모노 톤의 장면을 연출해낸다. 이처럼 스토리 흐름에 걸맞는 공간의 변주를 통해 미셸 공드리는 시각적인 감정 전달까지 꾀했다. 

 

CREDIT

에디터

TAGS
힐링 스파

힐링 스파

힐링 스파

추울 겨울철, 호텔에서의 힐링 스파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임페리얼 팰리스 서울에서 선보이는 ‘리프레싱 스파 패키지’는 미세먼지와 일상에 지친 심신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천연 목재로 완성한 자연 친화적인 인테리어의 온돌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러쉬 입욕제와 오리진스 마스크팩을 제공해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스티븐 스미스 티와 신선한 제철 과일도 준비되어 있어 특별한 힐링의 시간을 누릴 수 있다. 옵션으로 조식을 원하는 고객은 뷔페 패밀리아 2인 조식도 선택 가능하다. 이번 패키지는 2월 29일가지 진행되며 가격은 21만5천원부터 시작된다.

tel 02-3440-8010

CREDIT

에디터

TAGS
공기청정기, 그냥 이거 사!

공기청정기, 그냥 이거 사!

공기청정기, 그냥 이거 사!

이제 우리나라는 사계절 내내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게 됐다. 매일 날씨를 확인하듯 미세먼지 수치를 확인하는 것이 일상이 된 요즘, 깨끗한 실내 공기를 위한 공기청정기는 이제 필수 생활가전이다.  점점 더 진화하는 공기청정기 성능을 탑재한 제품 세 가지를 소개한다.

 

일석삼조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

이 제품은 가습, 공기정화, 쿨링 기능 3가지를 한 개의 제품해서 구현한다. 겨울에는 가습, 사계절 내내 공기 정화, 여름에는 쿨링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 일단 물이 UV-C 광선을 통과하면 물에 증식하는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과 같은 유해 박테리아의 99.9%가 제거되는 현상을 반영한 기술로 위생적인 가습이 가능하며  9미터 길이의 헤파필터와 활성 탄소 필터가 초미세먼지와 유해가스를 완벽하게 제거한다. 다이슨의 크립토믹™ 기술이 공중의 포름알데히드를 지속적으로 포착해서 제거하며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로 방안 구석구석까지 정화하고 가습한 공기를 분사한다.  쿨링 기능은 브리즈 모드, 선풍기 모드, 디퓨즈 모드까지 총 3가지의 공기 흐름 모드로 제공한다. 산들바람 같은 상쾌한 바람인 브리즈 모드는 이번 제품에서 첫 선을 모인 기능이며 디퓨즈 모드는 정화와 가습을 제공하는 바람, 선풍기 모드는 더위를 식히는 바람이다. 무엇보다 세척이 필요한 시점을 딥 클린 사이클 기능으로 알려주며 LCD 디스플레이로 세척과정을 안내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1백30만원. 구입을 한 후 정품 등록을 하고 6개월이 지나면 콤비 필터 2개를 무료로 증정, 배송하는 사후 필터 케어 서비스를 실시해 매력적이다.

사진출처 www.dyson.co.kr

사진출처 www.dyson.co.kr

 

반려동물과 산다면 

LG PuriCare™ 360˚ 공기청정기 펫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이들이라면 집안에 들어섰을 때 어쩔 수 없이 맡게 되는 특유의 냄새에 공감할 것이다. 반려동물의 배변 냄새와 체취를 비롯해 털까지 제거할 수 있는 LG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은 광촉매필터로 냄새를 강력하게 제거하는데 광촉매필터는 햇빛에 일정 시간 노출되면 탈취기능이 계속 재생되는 특징이 있다.  무엇보다도 반려동물이 생활하는 바닥 부근의 공기를 집중적으로 정화하는 펫모드를 탑재한 것이 특별한데,  펫모드를 실행하면 바닥에 가라앉는 털을 일반 오토 모드 대비 35%이상 걸려준다.  또 탈착이 쉬운 극세 필터가 있어서 뭉쳐있는 털을 쉽게 제거하고 교체할 수 있다. 퓨리케어는  360˚ 모든 방향에서 먼지를 흡입하고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며 PM 1.0 센서를 탑재해 극초미세먼지를 걸러준다. 토출구가 위로 올라와서 깨끗한 공기를 7.5m까지 멀리 보내는 LG퓨리케어의 클린부스터 기능 역시 탑재했다.

사진출처 www.lge.co.kr

사진출처 www.lge.co.kr

 

운전할 때도 포기할 수 없는 청정 공기 

필립스 고퓨어 9000시리즈 GP9111 

차량용 공기청정기 필립스 고퓨어 Gp9111은 소피단체에서도 실험을 거쳐 그 청정 능력을 검증받은 제품이다. 바깥에서 들어오는 배기가스부터 내부 오염물질 등 차 내부에 부유하는 유해물질을 빠른 시간 안에 정화하며 PM1 수준의 초미세먼지도 정밀하게 측정해서 필립스만의 4단계 셀렉트 필터를 통해  정화한다. 특히 이번 제품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제어할 수 있고, 운전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엔진 시동에 따라 자동적으로 전원이 켜지고 꺼진다. 차량 내부 오염도와 공기 수준도 자동으로 측정하고 정화해서 오염이 심한 지역을 지날 때는 부스트 모드로 전화돼 더 빠르게 공기를 정화한다. 또 차량에 탑승하기 전에 전용 고프로 앱을 통해 미리 클리닝을 예약할 수 있어 장거리 여행 전에 미리 차 내부의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

사진출처 www.philips.co.kr

사진출처 www.philips.co.kr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