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우리나라는 사계절 내내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게 됐다. 매일 날씨를 확인하듯 미세먼지 수치를 확인하는 것이 일상이 된 요즘, 깨끗한 실내 공기를 위한 공기청정기는 이제 필수 생활가전이다. 점점 더 진화하는 공기청정기 성능을 탑재한 제품 세 가지를 소개한다.
일석삼조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
이 제품은 가습, 공기정화, 쿨링 기능 3가지를 한 개의 제품해서 구현한다. 겨울에는 가습, 사계절 내내 공기 정화, 여름에는 쿨링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 일단 물이 UV-C 광선을 통과하면 물에 증식하는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과 같은 유해 박테리아의 99.9%가 제거되는 현상을 반영한 기술로 위생적인 가습이 가능하며 9미터 길이의 헤파필터와 활성 탄소 필터가 초미세먼지와 유해가스를 완벽하게 제거한다. 다이슨의 크립토믹™ 기술이 공중의 포름알데히드를 지속적으로 포착해서 제거하며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로 방안 구석구석까지 정화하고 가습한 공기를 분사한다. 쿨링 기능은 브리즈 모드, 선풍기 모드, 디퓨즈 모드까지 총 3가지의 공기 흐름 모드로 제공한다. 산들바람 같은 상쾌한 바람인 브리즈 모드는 이번 제품에서 첫 선을 모인 기능이며 디퓨즈 모드는 정화와 가습을 제공하는 바람, 선풍기 모드는 더위를 식히는 바람이다. 무엇보다 세척이 필요한 시점을 딥 클린 사이클 기능으로 알려주며 LCD 디스플레이로 세척과정을 안내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1백30만원. 구입을 한 후 정품 등록을 하고 6개월이 지나면 콤비 필터 2개를 무료로 증정, 배송하는 사후 필터 케어 서비스를 실시해 매력적이다.
반려동물과 산다면
LG PuriCare™ 360˚ 공기청정기 펫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이들이라면 집안에 들어섰을 때 어쩔 수 없이 맡게 되는 특유의 냄새에 공감할 것이다. 반려동물의 배변 냄새와 체취를 비롯해 털까지 제거할 수 있는 LG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은 광촉매필터로 냄새를 강력하게 제거하는데 광촉매필터는 햇빛에 일정 시간 노출되면 탈취기능이 계속 재생되는 특징이 있다. 무엇보다도 반려동물이 생활하는 바닥 부근의 공기를 집중적으로 정화하는 펫모드를 탑재한 것이 특별한데, 펫모드를 실행하면 바닥에 가라앉는 털을 일반 오토 모드 대비 35%이상 걸려준다. 또 탈착이 쉬운 극세 필터가 있어서 뭉쳐있는 털을 쉽게 제거하고 교체할 수 있다. 퓨리케어는 360˚ 모든 방향에서 먼지를 흡입하고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며 PM 1.0 센서를 탑재해 극초미세먼지를 걸러준다. 토출구가 위로 올라와서 깨끗한 공기를 7.5m까지 멀리 보내는 LG퓨리케어의 클린부스터 기능 역시 탑재했다.
운전할 때도 포기할 수 없는 청정 공기
필립스 고퓨어 9000시리즈 GP9111
차량용 공기청정기 필립스 고퓨어 Gp9111은 소피단체에서도 실험을 거쳐 그 청정 능력을 검증받은 제품이다. 바깥에서 들어오는 배기가스부터 내부 오염물질 등 차 내부에 부유하는 유해물질을 빠른 시간 안에 정화하며 PM1 수준의 초미세먼지도 정밀하게 측정해서 필립스만의 4단계 셀렉트 필터를 통해 정화한다. 특히 이번 제품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제어할 수 있고, 운전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엔진 시동에 따라 자동적으로 전원이 켜지고 꺼진다. 차량 내부 오염도와 공기 수준도 자동으로 측정하고 정화해서 오염이 심한 지역을 지날 때는 부스트 모드로 전화돼 더 빠르게 공기를 정화한다. 또 차량에 탑승하기 전에 전용 고프로 앱을 통해 미리 클리닝을 예약할 수 있어 장거리 여행 전에 미리 차 내부의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