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로 떠나는 여행

영화로 떠나는 여행

영화로 떠나는 여행

영화 한 편으로도 멀게만 느껴지던 바다 건너의 도시가 눈 앞에 펼쳐지는 마법을 경험할 수 있다. 등장인물의 어깨 너머로 펼쳐진 이국적인 풍경이 눈을 사로잡는 세 가지 영화를 소개한다.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Eat Pray Love, 2010

저널리스트로 쌓아온 탄탄한 커리어와, 무난한 결혼 생활, 평탄한 환경까지 어느 하나 모난 것 없이 살던 리즈는 자신의 삶에 의문을 품고 무료한 일상에서의 탈출을 결심한다. 이탈리아에서 식도락 여행을 즐기다 인도로 가 마음을 다스리는 기도를 배우고, 다시 발리로 떠나 새로운 사랑을 찾으며 하루하루가 새로운 요소들로 가득했던 그녀의 여정을 눈으로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레 다양한 도시를 마주할 수 있다. 특히, 영화 속 줄리아 로버츠가 오후의 여유를 즐기며 커피를 마시는 카페 산 에우스따키오와 파라솔 아래 앉아 파스타를 먹던 산타 루치아 레스토랑 등 여유로움이 한껏 느껴지는 로마 곳곳의 풍경은 마치 실제로 영화 속에 들어가 나무가 만들어낸 그늘 아래서 바람을 즐기며 식사를 즐기고 있는 듯한 상상을 불러일으킨다.

 

 

라이드 : 나에게로의 여행 Ride, 2015

드넓은 바다가 펼쳐져 있는 LA로의 여행은 어떨까. <라이드 : 나에게로의 여행>은 LA로 떠나 바다에서 자유로운 서핑을 즐기게 되는 모자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하나뿐인 아들과 일이 삶의 전부인 재키는 아들 앤젤로가 자퇴와 동시에 LA로 떠났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를 쫓아 LA로 간 재키는 서핑을 즐기는 앤젤로를 목격하고 서핑 대신 수영장에 다닐 것을 제안하지만 그는 단칼에 거절하며 화를 낸다. 잘 웃지도 않던 아들이 서핑을 할 때면 내내 웃음을 잃지 않는 모습을 보며 재키 또한 서핑을 배워보기로 다짐한다. 서핑을 통해재키는 서먹했던 아들과의 관계를 개선하게 되고 점점 어떤 것에 재미를 느끼는지, 무엇을 하는지 단지 엄마로서가 아닌 있는 그대로의 자신에게도 집중하게 된다. 영화 전반에 걸쳐 LA의 해변과 자연이 가득 채워진 화면을 만날 수 있어 탁 트인 곳에서의 힐링과 자연을 벗삼은 액티비티까지 꿈꾸게 만든다.

 

 

해피 투게더 Happy Together, 1997

탱고의 발상지로도 알려진 아르헨티나의 라 보까 La Boca는 정열로 무장한 사람들 가운데 자리한 두 이방인과 그들의 위태로운 사랑을 다룬 영화 해피투게더의 영화적 배경이기도 하다. 도시에 섞이지 못한 채 밑바닥 생활을 전전하던 아휘와 보영의 침울한 매일과는 달리 영화가 진행되는 내내 들리는 아스트로 피아졸라의 탱고가 흐르고 술에 취하고 싶은 사람들이 한데 모이는 수르 바는 늘 시끌벅적한 소리로 가득하다. 실제 영화 개봉 이후 관광 명소가 된 라 보까 지구와 수르 바는 영화에서처럼 반도네온을 베이스로 한 탱고 사운드와 술을 즐기는 이들이 자주 찾는 명소로 거듭났다. 영화 속 아르헨티나의 매력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일에 지쳐 돌아오면 멍하니 보곤 했던 낡은 스탠드 그림 속 이구아수 폭포는 그들이 홍콩으로 돌아가기 전 한 번쯤 가보고 싶었던 꿈같은 곳이었다. 보영과 아휘의 갈등이 결국 극으로 치닫고 아휘 홀로 이구아수 폭포로 떠나 마침내 영화 속 화면에 아래로 내리치는 웅장한 폭포가 나타날 때 아르헨티나의 대자연을 한껏 눈에 담을 수 있다.

 

 

CREDIT

에디터

TAGS
침대 밖은 위험해

침대 밖은 위험해

침대 밖은 위험해

생활 반경 50m.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침대 밖으로 벗어나기가 좀처럼 쉽지 않다. 편안한 휴식을 취해야 하는 만큼 나의 생활 패턴에 맞는 침대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다양한 형태로 변화한 침대의 새로운 모습들을 살펴보자.

 

©일룸

 

일룸, 모션베드 캐주얼 (라텍스, 책상형)

일룸의 모션베드 캐주얼은 침대에 슬라이딩 책상이 장착되어 있어 책을 읽거나 노트북 작업을 하는 등 침대 위에서도 다양한 활동이 가능해 특히 중, 고등학생에게 인기가 좋다.  침대 하나로 수면과 학습이 가능한 모션베드는 슬라이딩 책상을 침대 끝 부분에 두고 반대편에 의자를 놓으면 일반 책상처럼 사용할 수 있어 별도의 책상을 구입할 필요가 없다. 또한 책상 위에 멀티탭을 장착해 노트북과 휴대폰, 가습기 등 다양한 물품을 충전할 수 있으며 전용 무선 리모콘 또는 스마트폰 전용 앱으로 침대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슬로우

 

슬로우, 매트리스

불필요한 것들을 점점 줄여가는 미니멀 라이프가 대세인 요즘 거추장스럽고 부피를 차지하는 침대 프레임 없이 매트리스만 사용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견고한 매트리스 두 개를 쌓아 올려 사용하거나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나란히 두어 아이와 부모가 함께 사용하기도 한다. 그런 점에서 슬로우의 매트리스는 과감히 매트리스만 선택한 이들에게 대안이 되어준다. 슬로우 매트리스는 초고밀도 메모리폼과 고탄성 플렉스폼 조합으로 장시간 사용해도 허리 통증 없이 몸을 지지해주며 몸의 굴곡과 자세에 맞춰 감싸 안아줘 편안한 숙면을 도와준다. 또한 지퍼로 손쉽게 씌우고 벗길 수 있는 겉 커버가 2장 기본으로 제공되어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다.

 

©시몬스

 

시몬스, C3108

시몬스의 C3108 침대는 1인 가구 혹은 세컨드 침대를 찾고 있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이는 침대와 소파, 사이드테이블 그리고 수납의 역할까지 해내기 때문에 공간 활용에 제약이 있는 작은 집에 제격이다. 수납 기능이 뛰어난 데이베드 스타일로 사이드 테이블과 쿠션 등을 활용하면 다양한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으며 밝고 화사한 컬러의 라이트버치와 노체화이트, 고급스러운 노체 브라운 컬러로 출시되었다.

 

CREDIT

에디터

TAGS
‘살찐자’들을 위한 홈트 처방전

‘살찐자’들을 위한 홈트 처방전

‘살찐자’들을 위한 홈트 처방전

사회적 거리를 두다가 ‘살찐자’가 되어버린 이들의 처방전은 바로 홈트. 각종 소셜미디어를 통해 홈트 동작들을 따라 하려고 하니 화면 속 나오는 용품이 없다. 역시 운동은 장비빨. 홈트에 필요한 용품들을 모아봤다. 다시 행복한 사회로 나갈 대비를 위해 집에서 열심히 다이어트를 해보자.

홈트용품, 홈트, 매트, 룰루레몬

ⓒwww.lululemon.co.kr

 

룰루레몬, 더 리버서블 매트 5mm 마블

유튜브를 보면서 홈트 동작을 따라 할 때, 스트레칭을 할 때 등 여러모로 필요한 매트. 홈트의 가장 기본적인 용품 중 하나이다. 시중에 수많은 매트가 있는데 꼼꼼히 비교해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골반과 무릎 등 바닥에 닿는 부분을 보호해 줄 수 있어야 한다. 룰루레몬의 ‘더 리버서블 매트’가 천연 고무 베이스를 사용해 쿠션을 더해 몸을 보호해주기에 좋다. 또 표면에 흡습력이 좋은 폴리우레탄 소재를 사용해 땀이 나도 잘 미끄러지지 않고, 향균 처리로 곰팡이균 번식 억제를 도와준다. 9만3천원.

 

 

 

홈트용품, 아령, 아디다스 아령,

ⓒwww.ssg.com

아디다스, 뉴 네오프렌 아령

TV나 영화에서 운동을 하는 캐릭터가 나오면 늘 아령을 들고 있다. 왜 맨날 아령일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아령만큼 간단한 근력운동이 없다. 남성의 경우 상완이두근, 상완삼두근, 삼각근과 대흉근에 효과가 있고 여성의 경우 탄력적인 몸매를 만들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워킹 등 유산소 운동 할 때 아령을 들고 하면 운동효과가 배가 되어 다이어트에도 좋다. 아디다스의 뉴 네오프렌 아령은 땀에 잘 미끄러지지 않는 네오프렌 소재를 사용해 부드럽고 편한 그립감을 자랑해 운동시 편리하다. 특히나 시크한 블랙 컬러로 디자인도 백점. 2kg, 1만7천원.

 

 

밸런스보드, 홈트용품, 홈트

ⓒwww.decathlon.co.kr

데카트론, 토닝 밸런스 보드

자세교정과 균형감각, 근육강화에 도움이 되는 밸런스 보드. 밸런스 보드를 활용한 운동이 꽤 다양해 이 용품 하나만 있어도 몸 전체를 운동할 수 있다. 프랑스에서 시작된 스포츠 유통 브랜드 데카트론의 토닝 밸런스 보드는 우드 하드에 미끄럼방지 디자인으로 안정적인 동작을 할 수 있다. 2만원.

홈트, 홈트용품, 폼롤러

ⓒsisselkorea.com

시셀 필라테스 롤러 프로 소프트

단단히 뭉쳐있는 근육을 풀어주기에 폼롤러 만한 것이 없다. 일명 종아리의 ‘알’도 풀어주기에 좋다. 근육 이완뿐 아니라 신체 부위별 근육 강화와 코어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 스웨덴 브랜드 시셀은 전문가들이 인정하는 정형베개 개발을 시작으로 수면용품과 재활 운동 기구 및 필라테스, 요가 용품 등을 선보이고 있다. 시셀의 필라테스 롤러 프로 소프트는 충격 흡수가 뛰어나 효율적인 운동이 가능하다. 또 엠보싱 마감처리가 되어 있어 부드럽다. 8만9천원.

 

 

홈트, 홈트용품, 스탭퍼

ⓒm.yoyox.co.kr

요욕소, 버닝 스탭퍼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스탭퍼. TV를 보면서 층간소음 걱정 없이 신나게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운동 기구다. 특히나 힙업에 효과적인데 버닝 스탭퍼에 포함 된 튜닝 밴드를 활용하면 신체 전반의 밸런스를 잡아 줄 수 있는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부드러운 유압 실린더가 압출된 힘이 다시 팽창하는 원리로 운동 시 다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고 무릎이 내려올 때 발생할 수 있는 충격 흡수를 위한 범퍼가 있어 관절도 보호할 수 있다. 요욕스 유튜브에 3분 버닝 스텝퍼 운동 영상이 있으니 참고해보자. 6만9천9백원.

 

 

 

홈트, 홈트용품, 실내자전거

ⓒwww.excider.co.kr

엑사이더, 테이블바이크

나갈 수 없으니 집에서라도 달려야지. 특히나 엑사이더의 테이블 바이크는 테이블이 있어 재택근무하는 이들에게도 제격이다. 앞에 노트북을 두고 손으로는 일을 하며 다리로는 열심히 밟으면 되니까. 너무 가혹하다고 생각이 들지만 1시간 사용시 441kacl를 소모할 뿐 아니라 폐활량 증가와 지구력을 증가시켜주니까 해 볼만하다. 또 실내 자전거의 가장 큰 불편함은 큰 기구가 거실 중앙에 있거나 보관이 어려운 것인데 테이블 바이크는 탈 부착이 가능해 빈 공간에 쏙 하고 넣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동 바퀴가 있어 제품을 옮길 때 살짝 기울여 적은 힘으로도 옮길 수 있어 편리하다. 27만9천원.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