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꾼다

꿈을 꾼다

꿈을 꾼다

언젠가 밥을 먹는데 후배가 그런 이야기를 했다. “초등학교 때였어요. 선생님이 10년, 20년, 30년 뒤의 목표를 적으라는 거예요. 그래서 ‘10년 뒤 꿈을 꾼다, 20년 뒤 꿈을 꾼다, 30년 뒤 꿈을 꾼다’고 썼죠. 어떻게 됐냐고요? 당연히 엄청 혼났죠(웃음).” 웃자고 끄집어낸 추억이겠지만, 솔직히 적잖은 충격을 받았다.

 

 

꿈이라는 것은 청춘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간의 고리타분한 생각을 깨트리는 전환점이 되어주었달까.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하는 영화가 있다. 바로 짐 자무쉬 감독의 <패터슨>이다. 영화는 버스 운전기사로 일하는 패터슨과 가정주부인 아내의 일상을 조명한다. 그들의 삶은 우리네와 별다를 게 없다. 매일 아침 일어나서 출근하고, 퇴근 후 돌아와서 강아지를 산책시키며 맥주 한잔으로 하루를 마감한다. 하지만 그들의 일상은 이상하게 빛나 보인다. 패터슨은 누군가의 인정 없이도 시인의 삶을 살고, 아내 로라는 커튼과 옷을 만들고 기타를 배우며 컨트리 가수로서의 삶을 꿈꾼다. 뻔한 그들의 일상이 뻔하게 보이지 않는 이유는 아마 꿈 때문이 아닐까. 구구절절 이런 이야기를 늘어놓는 이유는 최근에 재미있는 꿈을 꾸게 되었기 때문이다. 계기는 천샤오칭 감독의 <풍미 원산지>라는 다큐멘터리였다. 한 편당 10분 남짓한 영상에는 중국의 식문화가 무척이나 아름답게 묘사되어 있었다. 시각뿐 아니라 청각적으로도 무척 황홀해서 나도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무엇을? 다큐멘터리를! 허황된 꿈이지만 꿈이란 그런 허무맹랑함까지도 포용할 수 있는 단어 아닌가. 그래서 요즘에는 방구석에 처박혀 있던 카메라를 들고 영상을 공부하고 있다. 연습 삼아 작은 요리 영상도 만들어보고, 개인 SNS 계정에도 올려보는 중이다. 매일 오가는 출퇴근길에는 영상을 공부하며 머릿속으로 다양한 그림을 그려본다. 이렇게 순수한 흥미로 채워지는 일상이 무척 즐겁다. 인정과 성공은 없어도 좋다. 그 과정이 즐겁다면 그걸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어쨌거나, 그렇게 유튜버의 삶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유튜브에서 ‘곰식당’을 찾아주세요.

CREDIT

에디터

TAGS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장비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장비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장비

유튜브를 보다 보면 프로 못지않은 훌륭한 결과물을 마주하기도 한다. 좋은 장비를 구입해서 퀄리티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싶지만, 무엇을 사야 할지 감이 오지 않는다면 캐논의 패키지에 주목해보자.

 

 

캐논에서 출시한 1인 미디어 카메라 패키지는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모든 것이 들어 있다.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DSLR, 미러리스, 프로 캠코더 등 다양한 종류의 카메라와 외장 마이크, 짐벌, 조명, 삼각대, 핸드그립 등 촬영에 필수적인 장비로 구성됐다. 패키지 대상 모델은 카메라 및 프로 캠코더 9종(PowerShot G7 X Mark III, EOS M6 Mark II, EOS M50, EOS 90D, EOS 200D II, EOS R, EOS RP, G50, G60)이다.

tel 02-2191-8500

CREDIT

에디터

TAGS
친구들과 호캉스

친구들과 호캉스

친구들과 호캉스

안다즈 서울 강남 호텔에서 여성들을 위한 ‘레이디스 나이트 아웃’ 패키지를 선보인다.

 

 

여성 고객 3~4인 기준으로 투숙할 수 있으며 안다즈 스위트 객실 1박, 스파클링 와인 1병 및 스페셜 케이크, 오후 3~6시에는 조각보 롱하우스에서 웰컴 시그니처 칵테일 서비스, 조각보 조식 2인, 3만원 상당의 식음 크레디트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조식 인원 추가 이용 시 50% 할인, 엑스트라 베드 1개 무료 제공, 4인까지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 스 센터와 사우나 무료 이용 등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친구들과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호캉스를 즐기기에 제격일 듯. 레이디스 나이트 아웃 패키지는 12월 22일까지 예약 및 투숙할 수 있으며 가격은 52만원부터(10% 세금 별도)다.

tel 02-2193-7000
web andazseoulgangnam.com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