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함께 사용하는 공용 공간 보다는 개별 객실과 마당이 있는 단독 숙소가 인기를 끌고 있다. 프라이빗함이 강조된 숙소가 언택트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새로운 여행법으로 자리매김 한 것. 자연과 개성을 담은 전세계 ‘돔 하우스’를 구경하며 잠시나마 코로나블루를 달래보자.
미국 뉴멕시코, 세쌍둥이 돔
경이로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미국 뉴멕시코에서는 세 개의 커다란 지오데식 돔이 연결된 세쌍둥이 같은 돔 숙소를 만나볼 수 있다. 이 숙소는 깊은 산 속에 자리 잡고 있어 외딴곳에서의 고요한 휴식을 원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게스트는 이곳에서 머물며 링컨 국립 숲에서 하이킹을 하거나 직접 주방에서 요리를 만들어 먹으며 잠시나마 디지털 기기의 사용을 중단하고 자연 속에서 휴식하는 디지털 디톡스를 실천해 볼 수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 사막 위의 돔 하우스
환경을 사랑하는 여행를 위한 에코 컨셔스 Eco-conscious 돔 숙소도 있다. 사막 위의 돔 하우스는 지속 가능한 태양열 전자판과 배터리로 전력을 공급해 여행하는 내내 화석 에너지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실내에는 요리할 맛이 나는 멋진 부엌을 갖추고 있으며 야외에서는 바비큐 요리를 하거나 장작불에 스모어 (초콜릿 조각과 불에 구운 마시멜로를 통밀 비스킷 사이에 끼워 먹는 디저트)를 구워 먹을 수 있다. 밤이 되면 삼나무 온수 욕조에서 따뜻하게 별똥별을 세는 낭만을 즐길 수도 있다.
멕시코 와하까, 환경을 생각하는 돔 하우스
환경을 생각하는 돔 하우스는 두 개의 주방과 요가 공간 그리고 수영장을 갖추고 있어 가족 휴가로 완벽한 장소다. 도시와 멀리 떨어진 이곳에서 게스트는 평화롭게 새들이 지저귀는 소리에 잠에서 깨어나고 밤에는 파도 소리를 들으며 하늘의 오리온자리를 관측할 수 있는 낭만을 누릴 수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 팜 스프링스의 유리 지오데식 돔 숙소
돔 하우스의 장점은 단연코 둥근 구조를 통해 360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다. 사막의 휴양지로 잘 알려진 팜 스프링스의 유리 지오데식 돔 숙소는 언덕 위에 자리 잡고 있어 어느 각도에서나 캘리포니아의 드넓은 사막과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의 산들을 감상할 수 있다. 또 파노라마로 펼쳐진 사막과 산의 경치 뿐 아니라 천장의 채광창으로 유성우를 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