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브리나는 유명 사진가가 찍은 여성의 흑백사진으로 흰 벽을 가득 채웠다. 갤러리 같은 파리 아파트는 사진전을 방불케 한다.

사브리나는 갤러리를 훑고 다니면서 새로운 보석을 찾아내는 걸 즐긴다. 다이도 모리야마의 이 사진도 그녀가 찾아낸 보물이다. 암체어는 생투앙의 폴베르 시장에 있는 페로몬에서 구입했다. 쿠션은 인디아 마다비 India Mahdavi 제품.
사브리나는 오랫동안 프랑스로 돌아오는 날을 꿈꿔 왔다. 세계적인 화장품 브랜드 디렉터인 그녀는 지난 12년간 미국과 영국을 거치며 6번이나 이사했다. 그리고 마침내 지난해 7월, 남편과 쌍둥이와 함께 고향인 파리로 돌아올 수 있었다 . 그들은 어디에서 살고 싶은지 정확히 알고 있었다. 파리 7구에 위치한 앵발리드 Invalides 근처였다. 이 시크한 동네는 예전에 살았던 곳이라 그들에게는 전혀 낯설지 않았다. “그 동네의 가게 주인들을 모두 알고 있어요. 그중 몇 분은 우리 쌍둥이의 세례식 때 오기도 했죠.” 오스만 시대에 지어진 이 넓은 아파트에서 그들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스타일이 아니라 크기였다 . “공간을 다시 매만질 필요가 없었어요. 방들이 방사형으로 배치돼 실용적이며, 넓은 공간에 채광까지 좋았죠.” 여행을 자주 다니는 사브리나는 온 가족이 충전할 수 있는 집을 갖고 싶었다. 그녀는 공사 감독 일에 익숙한 아버지에게 페인팅과 보수 작업의 관리를 맡겼다. 그들은 흰색 벽을 원했기 때문에 컬러로 뒤덮을 필요는 없었다. 그녀가 좋아하는 사진 작품을 돋보이 게 하기 위해서는 흰 벽이 가장 좋았기 때문이다. “의식하지 못했는데 10년간 누드 사진 시리즈를 다 모았어요.” 그런데 그녀가 수집한 건 이뿐만이 아니다. 윌리엄 클라인, 어윈 올라프 같은 컨템포러리 사진 대가들의 작품 옆에 노부요시 아라키와 다이도 모리야마의 작품이 걸려 있다. 가구도 유명 디자이너의 리에디션으로 골랐다. 가구와 사진 작품이 실내를 가득 채워 따뜻하게 만들어줬다. 이 집에서 최고의 사치는 두 개의 방을 이어 만든 엄청 커다란 욕실이다. 그녀만 사용할 수 있는 이 사적인 공간에는 자신의 화장품 브랜드 제품이 진열돼 있으며, 물론 남편도 들어올 수 없다.

카나페와 암체어, 낮은 테이블은 모두 생투앙 Saint- Ouen 벼룩시장에서 구입했다. 다 실바 Da Silva의 세라믹 작품은 폴베르 Paul-Bert 시장의 페로몬 Pheromones에서 구입. 태피스트리는 갈르리 디위른 Galeries Diurne 제품. 벽난로를 중심으로 왼쪽에는 장-밥티스트 윈 Jean-Baptiste Huynh의 사진을, 오른쪽에는 다이도 모리야마의 사진을 걸었다. 아프리카 조각상은 쇼펠 드 파브리 Schoffel de Fabry 갤러리에서 구입. ‘모도 샹들리에 Modo Chandelier’ 조명은 제이슨 뮬러 Jason Muller 디자인으로 롤&힐 Roll&Hill 제품.

가운데 크게 자리 잡은 츠유 브리드웰 Tsuyu Bridwell의 종잇조각이 거실에 시적인 분위기를 부여한다. 빈티지 의자는 생투앙의 폴베르 시장에 있는 페로몬에서 구입. 낮은 테이블 ‘토레이 Torei’는 루카 니케토 Luca Nichetto 디자인으로 카시나 제품. 벽에 건 사진은 노부요시 아라키 작품. 태피스트리는 갈르리 디위른 제품.

카나페와 낮은 테이블은 생투앙 벼룩시장에서 구입했다. 쿠션은 인디아 마다비 제품. 태피스트리는 갈르리 디위른 제품. ‘모도 샹들리에’ 조명은 제이슨 뮬러 디자인으로 롤&힐 에디션. 조명 아래 벽에 걸린 사진은 크리스틴 페저 Christine Feser(오른쪽)와 크리스 맥커우 Chris MaCaw(왼쪽)의 작품. 안쪽에는 장 프루베 Jean Prouve가 디자인한 의자와 테이블 리에디션이 있다. 봉 마르셰 Bon Marche에서 판매. 르 코르뷔지에의 긴 의자 ‘LC4’는 카시나 제품.

부엌에는 불탑 Bulthaup의 테이블과 에로 사리넨 Eero Saarinen의 의자를 놓았다. 티 세트는 알베르토 핀토 Alberto Pinto가 레이노 Raynaud를 위해 디자인한 것. 펜던트 조명 ‘멀티-라이트 Multi-Lite’는 루이스 바스도르프 Louis Weisdorf 디자인으로 구비 Gubi 제품. 왼쪽 사진은 어윈 올라프, 오른쪽 사진은 모나 쿤 Mona Khun 작품.

욕실은 사브리나의 은밀한 공간으로 그녀와 쌍둥이 아이들만 사용할 수 있다. 벽과 바닥, 욕조는 인조대리석 코리안 Corian으로 제작했으며 포셀라노사 Porcelanosa 제품. 벽에 건 맨 위 그림은 이폴리트 로맹 Hippolyte Romain 작품. 그 아래 사진은 패션 사진가 파올로 로베르시 Paolo Roversi의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