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개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에 올해의 인테리어 트렌드에 대해 물었다. 그리고 그 트렌드를 반영해 신혼집에 개성과 취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가구와 소품 116개를 모았다.
DOMUSDESIGN
부부의 개인별 맞춤 휴식
“요즘 신혼부부는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며 때로는 함께하고 또 혼자 생활하는 공간을 추구한다. 도무스디자인에서는 타 제품과 달리 변화가 가능한 기능성 가구 위주로 선별했다. 예를 들어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거실을 만들면서도 시트별 높이와 각도 조절을 통해 개인이 맞춤 휴식을 할 수 있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by 박지선(도무스디자인 MD 부장)
에포스, 코이노 2인 소파이지만 각 시트를 따로 움직일 수 있으며 프리모션 기능을 통해 헤드 레스트와 다리 각도 조절은 물론 좌우로 최대 320° 회전할 수 있다.
사피라, 실렌시오 저소음 모터 소음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서재에 두어 휴식을 취하기도 하고, 거실 소파 옆에 두어 사용할 수도 있다.
1 피닉스, 코이노 헤드 레스트와 등받이, 팔걸이, 좌판 모두 높이나 각도 조절이 가능한 코이노의 대표적인 스마트 가구다. 기본 4인용 일자 형태에서 양쪽 좌판을 돌려 2인 데이베드로 만들거나 한쪽만 돌려 카우치 소파로 사용할 수 있다.
2 브리즈, 딜레토 쓰임에 따라 변형 가능한 딜레토 브리즈 확장형 세라믹 식탁은 단 둘이서만 로맨틱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기본 사이즈에서 최대 90cm 확장이 가능해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기능성 식탁이다.
3 브룩클린, 코이노 여유로운 식사 공간은 물론 소파에 둘러앉아 업무를처리하거나공부를하는등온 가족이함께즐길수있는다재다능한홈 오피스 퍼니처다.
4 피지, 코이노 유행에 민감하지 않은 기본형 디자인으로 섬세한 디테일을 엿볼 수 있다. 몸체 전체를 감싸는 고급 피그먼트 가죽에 월넛 원목으로 세련됨을 강조했다.
5 플라비오, 폴로디바니 코너, 카우치, 4인용 타입으로 거실 크기와 공간 활용에 따라 필요한 타입을 선택할 수 있으며 리클라이너 기능을 탑재했다.
BOCONCEPT
실용적이고 똑똑한 아이템
“나다움에서 심리적 안정감을 찾는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스몰 웨딩이 인기다. 기존의 과시적인 결혼 절차를 과감히 생략하고 신혼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신혼집이나 혼수에 투자하는 것을 선호한다. 리빙 공간을 중요시하는 이들에게 보컨셉의 감각적이면서도 실용적인 똑똑한 아이템이 도움이 될 것이다.”by 이동규(보컨셉 서래마을점 시니어 매니저)
버뮤다 풋스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버뮤다 풋스툴은 부드러운 삼각형 디자인이 특징이다. 마치 거대한 쿠션같은 모습으로 아늑한 미니멀 라이프를 완성시킨다.
1 마드리드 커피 테이블 인더스트리얼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마드리드 커피 테이블은 우아한 느낌을 주는 세라믹 혹은 글라스 상판에 독특한 콘크리트 베이스로 구성된다. 밀레니얼 세대가 주목하는 소프트 내추럴풍의 리빙 공간을 연출해준다.
2,3 오타와 다이닝 세트 세계적인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가 디자인한 오타와 다이닝 세트는 나뭇잎과 나뭇가지에서 영감을 얻은 모던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으로 다이닝룸에 포인트가 되어준다.
4 스톡홀름 램프 마치 거대한 전구를 연상시키는 독특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스모크 색상의 글라스와 단단한 블랙 대리석 받침대를 결합했다.
5 이몰라 체어 테니스볼에서 영감을 받은 우아하고 기품 있는 곡선이 특징이다. 몸을 감싸주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으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6 패리스 콘솔 심플한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패리스 콘솔은 사용자의 취향이 담긴 물건이나 여행에서 구입한 이국적인 소품을 보관하기 좋다. 자투리 공간을 이용해 멋진 아카이브를 만들수있다.
7 오스틴 베드 보컨셉의 신제품 오스틴 베드는 코쿤 스타일의 헤드보드와 깔끔하고 뚜렷한 라인으로 모던함을 강조했다. 부드러운 쿠션감으로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준다.
IKEA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위한 홈 퍼니싱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집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가구나 소품 등을 활용해 활력과 재미를 부여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홈 카페와 홈 가드닝 등 취향에 맞는 홈 퍼니싱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다. 신혼부부의 경우 작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밝은 톤의 가구와 합리적인 가격대를 선호한다. 둘만의 아늑한 시간을 보내거나 지인과 함께할 때 작은 베란다를 다양한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는 아웃도어 가구와 소품을 추천한다.” by 장지윤(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컨설턴트 천호점)
룬넨 조립마루 나무 소재의 바닥재 룬넨 조립마루는 차가운 발코니를 따뜻한 분위기로 바꿔준다. 자연 소재로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며 홈 카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1 솔빈덴 태양광 펜던트 조명 태양광을 이용해 충전한 후 밤에 사용하는 솔빈덴 태양광 펜던트 조명은 그윽한 빛을 만들어 발코니 공간을 더욱 아늑하게 만들어준다.
2 스트란드몬 윙체어 이케아의 대표적인 암체어 스트란드몬은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한 신혼부부에게 휴식과 명상의 시간을 제공한다.
3 ROTFJARIL 쿠션커버 안락의자를 더욱 편안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폭신한 쿠션도 필요하다. 계절에 맞는 쿠션으로 거실 분위기를 색다르게 연출할 수 있다.
4 스토엔세 단모 러그 원형단모러그는찬 바닥을 따스하게 만들어주며 밋밋한 인테리어에 악센트 역할을 한다.
5 솜말리브 트레이 야외 사용 시 피크닉 분위기를 자아내는 솜말리브 트레이는 싱그러운 플로럴 패턴으로 여름철 식탁에 화사함을 선사한다.
6 크닉스훌트 플로어 스탠드 거실 한켠 바닥에 두어 은은하게 빛을 발산하는 크닉스훌트 플로어 조명은 거실 분위기를 더욱 안락하고 포근하게 만들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