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턱 낮춘 아트 페어

문턱 낮춘 아트 페어

문턱 낮춘 아트 페어

보다 즐겁게 현대미술을 접할 기회, 어포더블 아트 페어가 9월 11일부터 DDP에서 개최된다.

 

1999년 영국 런던에서 윌 램지에 의해 설립된 어포더블 아트 페어 Affordable Art Fair는 미술계의 높은 심리적 문턱과 가격에 대한 장벽과 편견을 허물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현대미술품을 감상하고 지식을 얻으며, 작품을 구매할 수 있는 미술 행사다. 50만원부터 1천만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수준 높은 작품을 만날 수 있으며 모든 작품에는 가격이 표시되어 예산에 맞춰 작품을 구매할 수 있다. 어포더블 아트 페어는 현재 미주, 유럽, 아시아의 13개 도시에서 연간 총 17회의 아트 페어를 개최하는데 오는 9월 11일부터 3일간 DDP의 1, 2관에서 ‘어포더블 아트 페어 서울 2015’가 개최된다. 아시아에서는 싱가포르와 홍콩에 이어 세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아트 페어에는 미화랑, 박영덕 갤러리를 비롯해 구본창, 아니쉬 카푸어 등 국내외 유망한 80여 개의 갤러리와 작가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 기간에는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아트 강연과 워크숍, 어린이 아트 스튜디오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예술과 좀 더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문의 www. affordableartfair.com/seoul   

CREDIT

에디터

TAGS
스툴의 30가지 매력

스툴의 30가지 매력

스툴의 30가지 매력

한남동 ghgm숍에서 스툴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전시 <30 Stools>를 진행한다.

나무 제품 편집 매장인 굿핸즈 굿마인드 ghgm의 첫 번째 전시기도 한 스툴 전시 <30 Stools>은 의자 못지않게 적재적소에서 빛을 발하는 스툴의 아름다움을 소개한다.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공간에서 오브제 역할을 하는 스툴 30개를 감상할 수 있으며 톨릭스, 싱거, 비에네즈 등 오리지널 빈티지 스툴도 소개할 예정이다. ghgm을 비롯해 양병용, 박홍구, 우대균, 박호영, 류정호, 김형국, 크래프트브로앤컴퍼니, 710 퍼니처, TRVR 등 10명의 작가가 참여하는 <30 Stools>는 한남동 ghgm숍에서 8월 1일부터 9월 10일까지 진행된다.
문의 031-263-3007   

CREDIT

에디터

TAGS
꼭 필요한 공구

꼭 필요한 공구

꼭 필요한 공구

작은 선반을 설치하더라도 2가지 이상의 공구가 필요하다. 집에 있으면 유용한 공구와 구입할 때 유의할 점을 소개한다.

1 장도리 한쪽은 사각 기둥 모양으로 못을 박기 좋게 평평하게 되어 있고, 반대쪽은 끝이 갈라져 지렛대처럼 못을 물려 뽑을 수 있다. 손잡이가 나무인 것은 오래 사용하면 굳은살이 생길 수 있으니 고무로 마감된 것이 좋다.

2 만능 전동 공구 충전 드릴은 회전 속도를 쉽게 조절할 수 있어 초보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블랙앤데커의 ‘만능 전동 공구’는 18V의 힘으로 목재부터 콘크리트까지 뚫을 수 있으며, 헤드 교체를 통해 원형 톱, 샌더헤드 등 다양한 공구의 기능을 겸비하고 있다.

3 드라이버 일자형과 십자형으로 나뉜다. 일자형 드라이버는 홈의 크기에 맞는 것을 사용해야 드라이버의 끝과 나사 머리가 손상되지 않는다. 손잡이는 플라스틱이나 고무 소재로 된 것이 안전하다.

4 방청유 녹이나 부식으로 응고된 부분에 뿌리면 접속부의 작동이 원활해지는 것은 물론 녹과 부식을 방지할 수 있다. 녹슨 자전거, 철제 캐비닛 등 녹이 슬어 소리가 나는 접속부에 적당량을 뿌린다.

5 실톱 얇고 신축성이 좋은 실톱은 다양한 각도로 움직일 수 있어 간단한 목공 작업이나 불규칙한 절단 작업 시 유용하다.

6 롱 노우즈 플라이어 가는 구리 선이나 철사를 끊거나 구부릴 때 사용한다. 물리는 부분이 길기 때문에 철사를 물고 비틀면 변형되거나 파손될 수도 있으니 주의해서 사용한다.

7 스패너 볼트나 너트를 조이거나 푸는 데 사용한다. 크게 개구 스패너와 폐구 스패너로 나뉜다. 한쪽이 열려 있는 개구 스패너는 큰 하중을 받으면 입이 벌어지거나 벗어나기 쉬우므로 폐구 스패너를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폐구 스패너를 사이즈별로 구비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몽키 스패너를 구입하는 것도 방법이다. 입의 크기를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어 몽키 스패너로 다양한 크기의 나사를 돌릴 수 있어 유용하다.

8 첼라 화장실의 배관이나 주방 수전을 교체하거나 할 때 사용한다. 최소 30mm 이상의 첼라를 구입해야 배관과 수전을 무리 없이 교체할 수 있다.

9 육각 렌치 조립식 가구나 자전거 부품에 많이 사용되는 육각 렌치는 육각형의 볼트를 조이거나 풀 때 사용한다. 사용할 때는 볼트에 렌치를 직각으로 삽입해야 볼트와 렌치의 손상을 막을 수 있다. 육각 렌치는 낱개로 구입하는 것보다 접이식 수납 방식의 육각 렌치 세트의 구입을 추천하는데 분실의 우려가 적고, 휴대가 간편하기 때문이다. 핸들은 플라스틱이 스틸 소재의 핸들보다 미끄러움이 덜하다.

10,11 강제 줄자, 커터 칼 강제 줄자는 줄 끝에 갈고리가 달려 있어 정밀한 길이를 측정할 수 있다. 줄이 갑자기 감겨 다칠 수 있으니 잠금 장치가 있는 것이 안전하다. 커터 칼은 잠금 장치가 장착된 것, 손잡이가 고무 소재인 것을 권한다. 단단한 재료를 자를 때 힘을 안정적으로 받쳐줘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12 수평기 액자나 선반을 설치할 때 꼭 필요한 도구다. 못을 하나 박고 그 못 위에 수평기를 놓고 수평기 가운데 위치한 액체가 눈금 가운데에 위치하면 된다. 야광 액체가 들어 있어 야간 작업에도 사용 가능한 것, 십자 모양으로 물건의 수평을 맞출 수 있는 것 등 다양한 수평기 중 필요한 것을 고른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차가연

제품협찬

월드공구(02-845-8509)

도움말

블랙앤데커(1577-0933)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