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베를린 맥주

요즘, 베를린 맥주

요즘, 베를린 맥주

베를린 크라프트 맥주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고 있는 브릴로 브로이하우스 이야기.

브릴로 브로이하우스의 내부 모습.

브릴로 브로이하우스 Brlo Brwhouse는 대학 친구인 카트리나, 크리스티안, 미하엘이 의기투합해 만든 곳으로 “맥주로 뭔가를 해보자” 하는 가볍게 내뱉은 말에서부터 시작됐다. 2014년, 오랫동안 운영하지 않았던 맥주 양조장을 빌려 만들기 시작한 맥주는 출시하자마자 성공을 거두었다. 이듬해 떠돌이 양조장 생활을 접고 브릴로만의 크라프트 맥주 양조장을 만들어 20여 종의 맥주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브로이하우스를 만들었다. 브릴로 브로이하우스에서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필스너인 헬레스, 패일 에일, 필터링 없는 브릴로만의 IPA, 잉글리시 포터와 러시안 스타우트의 중간 격인 볼틱 포터, 밀 맥주인 베를리너 바이스, 네이키드, 레드 라이트 에일 등 다양한 맥주를 각각의 맥주에 어울리는 음식과 함께 즐길 수 있다. 맥주의 나라 독일은 역사적으로 지역마다 맥주 양조장이 많고 지역을 대표하는 맥주는 항상 인기가 있다. 그 시작은 늦었지만 독일 크라프트 맥주 문화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는 브릴로는 크라프트 맥주로 베를린 맥주 시장에서 살아남아 베를린을 넘어 세계로 그 맛을 전하고 있다. 브릴로의 다양한 크라프트 맥주는 독일 전역의 인기에 힘입어 프랑스, 이탈리아 등 서유럽과 북유럽 그리고 일본까지 진출했다. 앞으로 더 다양하고 새로운 맥주 맛을 개발하고 그에 맞는 새로운 컨셉트의 바, 레스토랑을 기획하고 있는 브릴로는 아직 갈 길이 먼 독일 크라프트 맥주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여름에만 운영하는 야외 비어가르텐에서는 시원한 브릴로 맥주를 즐기기 좋으며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는 브릴로의 양조장을 투어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add Schöneberger Strabe 16 10963 Berlin tel +49-30-151-74374235

브릴로의 로고가 새겨진 맥주잔.

캐주얼한 메뉴판.

20여 종의 맥주와 곁들일 수 있는 음식.

여름에만 운영되는 야외 비어가르텐.

팩토리 형태의 외관.

 

CREDIT

에디터

writer

이상혁(베를린 통신원)

TAGS
어느 유럽의 골목

어느 유럽의 골목

어느 유럽의 골목

편집숍 ‘페르마타’에서 두 번째 공간을 열었다.

최혜진, 윤권진 대표 부부가 7년간 살았던 단독주택을 리모델링한 공간으로 디자인부터 완성까지 두 사람이 정성을 다해 만들었다. 단독주택일 때의 모습에서 많은 것이 변했다. 부엌과 거실은 멋스러운 쇼룸으로 변했고 2층은 가드닝 아틀리에 ‘아보리스타’의 공간이 되었다. 페르마타는 직접 디자인한 내추럴한 감성의 옷을 선보이는 패션 브랜드로 출발했다. 해외 바이어와 주로 작업을 해왔지만 페르마타 1호점을 계기로 국내에 소개됐고 그들의 취향과 감성을 좋아하는 마니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더 넓어진 쇼룸에는 페르마타의 옷뿐만 아니라 그들의 감성으로 고른 다양한 패션과 리빙 아이템 등을 선보인다. 지하 공간에는 중동 지방에서 가져온 에스닉한 아이템이 있고 주택 입구 쪽에 마련한 공간에는 라소플레리 Lasouflerie의 유리 제품을 진열했다. 주로 야생화와 자연스러운 수형을 지닌 식물을 선보이는 아보리스타와의 궁합도 좋다. 전혀 다른 일을 하지만 하나의 브랜드처럼 잘 어울리는 이들은 마당을 변신시킬 계획도 세우고 있다. 어디에선가 본 듯한 느낌은 페르마타에 없다. 진짜배기가 보여주는 진짜 멋만이 있다.
add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36길 30 tel 02-6081-9633
open 화~금요일 낮 12시~오후 8시(토요일은 오후 7시까지)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유라규, 이예린, 이현실

TAGS
화려한 도심 속 힐링

화려한 도심 속 힐링

화려한 도심 속 힐링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숨통 트이는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이곳이 딱이다.

 

JW 메리어트 싱가포르 사우스 비치

 

싱가포르의 예술 및 문화 중심지에 위치한 ‘디자인 중심의 랜드마크 JW 메리어트 싱가포르 사우스 비치 JW Marriott Singapore South Beach’는 현대 건축물과 복원된 유산을 화려한 형태의 모습과 기능으로 융합시킨 호텔이다. 3개의 역사적인 건물과 2개의 신규 건물로 이루어진 호텔은 47개의 스위트 룸을 포함한 총 634개의 객실, 17개의 미팅룸과 그랜드 볼룸, 2개의 스카이 가든, 2개의 야외 수영장을 갖추고 있다. 또한 JW의 시그니처 스파인 ‘스파 바이 JW’를 통해 럭셔리한 휴식을 즐길 수 있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슐랭 1스타 셰프의 이름을 딴 레스토랑 아키라 백을 포함해 독특한 콘셉트를 가진 5개의 식음료 아웃렛에서 잊을 수 없는 미식 경험을 가질 수 있다.  싱가포르의 주요 관광 명소 근처에 위치한 JW 메리어트 싱가포르 사우스 비치는 풍부한 경험과 탁월함을 추구하는 여행객에게 최적화된 여행지. 특히, 6~7월에는 싱가포르 대 세일 기간이 있어 만족스러운 쇼핑을 즐길 수 있다. 그동안 미세먼지로 인해 청정한 공기가 그리웠다면 공기 깨끗한 나라 싱가포르를 경험해보자.

web jwmarriottsingapore.com

 

미슐랭 1스타 셰프의 이름을 딴 레스토랑 아키라 백

 

JW 메리어트 싱가포르 사우스비치 호텔 수영장

 

스파 바이 JW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