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ide for Kitchen_electronic item

Guide for Kitchen_electronic item

Guide for Kitchen_electronic item

전체적인 컨셉을 정했다면 아름답고 똑똑한 가전으로 주방을 현명하게 채울 차례다.

 

1. 디자인 주방 가전

그 자체로 인테리어가 되는 아름다운 주방 가전.

 

n-09

FAB 28 1950년대 유럽 빈티지 분위기의 냉장고. 스메그는 디자인 가전의 대표주자로 꼽힌다. 냉동실과 채소칸, 보틀 랙이 내장되어 있다. 스메그.

주지아로 에디션 원액기 주지아로 디자인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원액기다. 스포츠카의 역동적인 느낌을 원액기에 담았다. 휴롬.

유니언 잭 키친 머신 70주년을 기념해 출시된 켄우드의 키친 머신. 혼합기와 반죽기, 거품기를 갖춰 조리 시 두루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켄우드.

 

2. 스마트 주방 가전
하나 장만하면 몸이 편해진다.

셰프 컬렉션 패밀리 허브 식재료 보관부터 쇼핑까지 한번에 가능한 푸드 매니지먼트 기능과 재료, 상황, 종류별로 구분된 800여 개의 레시피를 음성으로 검색할 수 있다. 삼성전자.

디오스 광파오븐 오븐, 그릴, 전자레인지, 발효기, 찜기, 에어프라이어, 식품건조기, 슬로쿠커, 토스터 등 9가지 조리 기기의 기능을 모두 탑재한 오븐이다. LG전자.

IOT 밥솥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원격으로 밥솥을 제어할 수 있다. 귀가 시간에 맞춰 갓 지은 밥을 맛볼 수 있다는 뜻. 소모품 교체 시기도 스스로 체크한다. 쿠쿠전자.

 

3. 하이브리드레인지
요즘 화두인 미세먼지 걱정을 덜 수 있다.

하이브리드레인지 인덕션과 하이라이트를 접목한 하이브리드레인지다. 기존 원형 화구와 달리 스마트 센서가 있어 조리 용기의 크기와 위치를 인식하여 가열한다. 미라두 상판을 적용해 자잘한 스크래치에 강하다. 쿠첸.

마에스트 시리즈 제니스 쿡톱 휘슬러의 하이엔드 쿡톱 시리즈. 인덕션과 하이라이트, 모든 제품이 호환되는 복합형 타입과 1구, 3구, 4구 열원까지 완벽한 라인업을 갖췄다. 상판 글라스에 미라두 코팅을 적용했다. 휘슬러.

 

와이드 전기레인지 화구 사이의 공간이 넓어 바닥 면적이 큰 조리 용기 2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인덕션 버너 1구와 하이라이트 버너 2구로 구성되었다. LG전자.

 

CREDIT

에디터

assistant

박솔비

TAGS
Guide for Kitchen_Interior style

Guide for Kitchen_Interior style

Guide for Kitchen_Interior style

주방을 채울 아이템을 구매하기 전, 먼저 전체적인 컨셉트를 정하는 것이 좋다. 시선을 끄는 세가지 스타일의 주방.

 

natural vintage

연남동의 편집숍 잼머의 집(@iam_jammer)에서 발견한 주방이다. 영화 미술을 했던 정수인 대표가 특유의 감각을 발휘해 직접 시공했다. “원하는 느낌의 타일이 없어서 을지로에서 파벽돌을 구해 세라픽스로 붙인 다음, 초록색 페인트로 칠해 바니시로 마무리했어요.” 상부장은 떼어내고 고재로 만든 선반을 설치해 시원한 느낌을 살렸다. 창문틀과 싱크대도 나무로 시공하여 한껏 무드를 더했다.

 

retro classic

프랑스 오븐 브랜드 라꼬르뉴 쇼룸의 주방이다. 오븐 같은 조리 도구는 생각보다 꽤 크게 자리를 차지하기 때문에 디자인만 잘 선택해도 전체적인 무드를 잡을 수 있다. 선반 위에는 레트로한 무드의 구리 팬, 구리 냄비를 잔뜩 늘어놓아 클래식한 분위기를 더했다. 메탈 소재의 싱크대에 빈티지 우드 바스켓 형태의 서랍을 넣어 편안한 느낌을 살린 것도 포인트다.

 

simple modern

갤러리처럼 꾸민 리바트 도곡 전시장의 주방이다. 전체적인 색상을 화이트, 블랙으로 통일하고 그에 어울리는 그림과 도자 등의 오브제로 포인트를 주었다. 주방에 놓이는 요소를 최대한 축소하여 미니멀한 느낌을 살리는 대신 싱크대 수전 등 디테일에 힘을 주었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김잔듸

assistant

박솔비

TAGS
SIMPLE but POWERFUL_조명편

SIMPLE but POWERFUL_조명편

SIMPLE but POWERFUL_조명편

공간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소파, 조명만 잘 골라도 반은 성공이다. 단, 간결한 디자인의 아이템일수록 디테일이 훌륭한 것을 골라야 공간이 허접해 보이지 않는다.

깔끔하게 떨어지는 라인이 판매. 1백29만원. 멋스러운 황동 소재의 세미 Semi 펜던트 조명은 구비 제품으로 이노메싸에서 판매. 지름 60cm, 1백22만원.

여러 겹의 링으로 구성되어 움직임에 따라 다양한 빛과 그림자를 만들어내는 문 Moon 펜던트 조명은 덴마크 베르너 팬톤이 디자인한 것으로 베르판 제품. 보에에서 판매. 1백67만원.

심플한 원뿔 모양의 애뉼러 annular 펜던트 조명은 아래쪽으로 원형 LED 불빛을 우아하게 내뿜는다. 덴마크 가구 브랜드 우드 Woud 제품으로 세그먼트에서 판매. 39만8천원.

가늘고 얇은 철제 몸체에 둥근 구체가 매달려 있는 형상의 Ic 플로어, 펜던트 조명은 마이클 아나스타시아데스가 디자인한 것으로 플로스 제품. 두오모에서 판매. 가격 미정.

청량감이 느껴지는 블루 컬러와 매끈한 표면이 돋보이는 비닉 Binic 테이블 조명은 침대 옆 사이드 테이블에 두고 무드 등으로 사용하거나 작은 스팟 조명으로 활용할 수 있다. 포스카리니 제품으로 에이후스에서 판매. 34만원.

행성들의 움직임을 표현한 감각적인 플래닛 Planet 벽 조명은 덴마크 브랜드 플리즈 웨이트 투 비 시티드 PLEaSE WaIt to be SEatED 제품으로 덴스크에서 판매. 99만원.

3개의 관절로 각도 조절이 가능한 톨로메오 메가 테라 Tolomeo Mega Terra 플로어 조명은 커다란 크기라 거실에 두면 공간을 압도한다. 아르떼미데 제품으로 두오모에서 판매. 가격 미정.

Ph 조명보다 사이즈는 작고 심플하지만 공간에 포인트를 주기 좋은 두왑 Doo-wop 펜던트 조명은 루이스폴센 제품으로 한샘넥서스에서 판매. 1백29만원.

셰이드의 방향을 바꿔서 빛의 방향을 선택할 수 있는 멀티라이트 Multilite 펜던트 조명은 구비 제품으로 디에디트에서 판매. 1백10만원.

20세기 명작 중 하나인 네소 Nesso 테이블 조명은 은은하고 따뜻한 불빛이 일품이다. 아르떼미데 제품으로 루밍에서 판매. 69만원.

CREDIT

에디터

TAGS